젊은 여성의 탈모 원인과 대처법은?
제가 지금 2006년생..21살 어린 나인데 스트레스가 심해져서 그런지 원래는 머리숱이 좀 있는편이였는데 점점 머리카락이 얇아지더니 듬성듬성 비어지기 시작해서 너무 걱정되는데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참고로 여잡니다 ㅜ
제가 지금 2006년생..21살 어린 나인데 스트레스가 심해져서 그런지 원래는 머리숱이 좀 있는편이였는데 점점 머리카락이 얇아지더니 듬성듬성 비어지기 시작해서 너무 걱정되는데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참고로 여잡니다 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1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탈모 증상이 나타나서 많이 걱정되고 당황스러우실 것 같아요.
젊은 여성의 탈모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 중 하나이며, 그 외에도 호르몬 변화, 영양 결핍, 잘못된 식습관, 과도한 다이어트, 각종 호르몬 질환, 영양장애 등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요.
우선 다음과 같은 방법들부터 시작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생활습관 개선
두피 관리
영양 보충
다만 영양제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많이 되신다면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두피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의사의 진료를 통해 필요시 약물 치료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정신과 약타러 방문해서 혈압과 맥박을 재는데 26살 여자인데 혈압이 160/100 맥박이 124라고 하셨는데 위험수준이라고 하셨는데 많이 심각한 수준일까요 ? 지금 메디키넷을 먹고있는데 그거랑 관련이 있는걸까요 커피나 흡연이 영향을 미친걸까요 이게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건지 ㅠㅠ 심각한 수준이라면 병원을 어디로 어디과로 가야하고 진료비는 어느정도 나올까요 .. 요새 몸이 부쩍 힘들긴 했는데 병원을 정말 안가는 편이라 아무것도 잘몰라서 문의드립니다 ㅠㅠ .. 의사분이 진짜 갑자기 죽을수도 있다고까지 하셔서 걱정돼서 문의남겨봅니다 건강검진 마지막으로 했을때는 간장질환의심 , 간마지티피 높음 , 경한 간기능 이상 소견 보인다고 했는데 이것도 검사 받아봐야돼는걸까요 ? .. 병원을 잘 안가는게 습관이돼고 바빠서 안갔는데 위험할까요 ..

안녕하세요. 25살 여자입니다. 아빠가 탈모이시고, 저는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피임약 복용 중인 상태입니다. 남성호르몬 수치가 좀 높다고 하더라고요. 정수리 쪽이 비어보여서 스트레스 받는데 (특히 앞머리 갈라지는 부분, 뒷통수) 탈모 진행 중일까요? 만약 탈모라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 되는 건가요? 사진은 휴대폰 후면으로 정면, 위에서, 뒷통수 쪽을 찍은 겁니다.

탈모 머리가 너무 많이 빠집니다 75년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