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통증이 심장 문제일 수 있나요?
최근에 가슴 답답함과 통증 비슷한게 있어서 2월 말에 심전도 해서 정상 나왔고 3월초에 심장 초음파 정상 나왔는데 그래도 왼쪽 가슴에 콕콕 찌르는 느낌이나소 손으로 누를때마다 아픈데 심장 문제일 가능성 있을까요?
최근에 가슴 답답함과 통증 비슷한게 있어서 2월 말에 심전도 해서 정상 나왔고 3월초에 심장 초음파 정상 나왔는데 그래도 왼쪽 가슴에 콕콕 찌르는 느낌이나소 손으로 누를때마다 아픈데 심장 문제일 가능성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 통증으로 인한 걱정이 많으시겠지만, 이미 심전도와 심장 초음파 검사에서 정상 결과를 받으셨다면 심각한 심장 문제의 가능성은 낮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느끼시는 왼쪽 가슴의 콕콕 찌르는 느낌이나 손으로 누를 때의 통증은 심장 문제보다는 다른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근육통, 신경통, 늑간신경통, 또는 근막통증증후군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손으로 누를 때 아픈 증상은 근육이나 연조직의 문제를 시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위식도 역류, 소화기계 질환, 스트레스나 불안감으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목 디스크나 어깨 근육의 긴장으로도 가슴 부위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다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호흡곤란, 식은땀,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증상이 계속된다면 내과나 정형외과에서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까 오후부터 갑자기 왼쪽 가슴쪽이 콕콕 찌르듯이 아프고 괜찮다가 또 찌릿해요 그리고 이제는 가슴 가운데가 아파요 그리고 등 전체 통증도 잇어오 ㅠㅠ 혹시 심장에 문제 있는거는 아니겟죠? 너무 불안해 눈물밖에 안나옵니다

20대 초반 여자입니다 가슴 가운데 뼈?에 갑자기 통증이 옵니다 평소에 가끔 쿡쿡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었는데 이렇게 뭔가 무거운게 눌린것처럼 통증이 오는건 처음이에요 평소에 역류성 식도염도 있고 자세도 안좋아서 이것 때문인가 싶은데 혹시 심장관련 문제일까봐 무서워서요... 지금은 좀 괜찮은데 아까는 특정 자세 (허리를 좀 숙이고 어깨를 좀 돌리면)를 하거나 숨을 최대한 크게 들이쉬면 통증이 더 심해졌었습니다 너무 걱정되네요... 주말이라 병원도 안하는데 괜찮을까요?

관상동맥죽상경화증 환자입니다 누워있다가 갑자기 가슴이 울컥할때가 있어요 한동안 가슴이 아픈데 이 통증이 심장쪽 문제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