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걸어도 땀과 갈증이 정상인가요?
날씨도 더운날씨도 아니고 한데 조금만걸어도 땀많이 나고 갈증생기는게 정상인가요.
날씨도 더운날씨도 아니고 한데 조금만걸어도 땀많이 나고 갈증생기는게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조금만 걸어도 땀이 많이 나고
이 생기는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땀이 과도하게 많이 나는 경우는
과 같은 계 이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덥지 않은데도 가벼운 활동에서 땀이 많이 난다면, 체내 체온 조절 기능이나 자율신경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갈증이 함께 동반되는 것은
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면 체내 수분이 손실되어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이나 과 같은 내분비 질환도 과도한 발한과 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거나 지속된다면,
나 내분비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더운 날씨도 아닌데 조금만 걸어도 땀이 많이 나고
이 생겨 고민 되셨을 것 같아요.사람의 몸은 체온 조절과 수분 균형을 위해 땀을 배출하고 갈증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더운 날씨나
땀과 갈증이 쉽게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신진
하지만 원래 그러지 않았는데 갑자기 이런 증상이 생긴 거라면 과 같은
이상이 있거나 이상이 있는 경우, 심혈관계 문제나 처럼 이나 산소 운반에 영향을 주는 질환에서도 쉽게 하고 땀이 날 수 있게 돼요.땀과 갈증을 줄이려면 먼저 수분을 규칙적으로 섭취하고, 날이 크게 덥지 않더라도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어 체온을 적절히 유지될 수 있게 해주시는 게 좋아요.
또 조금 걸었을 뿐인데 땀과 갈증이 심한 상황에서는, 무리하게 걷거나 운동을 하기 보다는 걷는 속도를 조금 늦춰 보고, 휴식을 자주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날씨와 활동량에 비해 정말 조금만 걸어도 땀과 갈증이 지나치게 많다면, 또 땀과 갈증 뿐만 아니라 , 피로, , 소변량 변화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호르몬이나
등에 대한 부분을 검사로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탈수가 나타나는 원인과 탈수 증상의 종류, 의심 질병에 관해 정리해 왔어요.
5.0
2일 전
감사합니다
땀이너무나요 그냥나는게아니라 조금만걸어도 줄줄흐르고 머리카락이흠뻑젓고 얼굴팔다리 할것이없이 줄줄흘러요 옷을벗어서쭉짜면 짜질정도에요 갑상선수치는정상이구요 아까문의드렷는데 혈압약중에 땀이나게하는 약이있다든데 카나브정30mg이거먹고있어요 여성호르몬수치로볼때 폐경이라하기햇는데 갱년기때문에땀이이렇게나는건지 물은하루2리터이상마시고있는데 변비도심해지구 물마시면 소변땀으로 다나오는거같아요 지난달당화혈색소 6,2엿구요 이번달자가당수치는괜찮았어요 땀이이렇게흐르는건이번여름부터엿 어요 물을많이마셔서 갈증이안나는건지 갈증을잘못느껴요아니면 무슨병인지ㅜㅜ 다니는 내과에선 말해도 아무렇치않게 대답해주시더라구요
21살 여대생인데요 정말 한 삼사십분 걷고 오면 갑자기 팔다리에 힘빠지는 느낌이랑 내가 여기서 마비가 오면 어떡하지 하며 불안합니다 ㅠㅠ 그래서 택시를 타고 .. 집와서 계속 누워있고 후들거린다기보다는 빨리 집에가서 누워야할거같고 이대로 걷다간 쓰러지겠다 느낌이 들아요 저 마비오면 어떡하나요
어렸을때부터 땀이 많아서 조금만 걸어도 땀이 나면서 머리가 다 젖고, 운동을 조금만 해도 머리가 다 젖었습니다. 항상 정상 체중이었고 다른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을 보아도 저처럼 땀을 많이 흘리지는 않더라고요. 일상 생활이 힘들었습니다. 성인이 되고나서 어렸을때보다는 조금 괜찮아졌지만 여전히 남들보다는 조금 움직여도 땀이 잘 납니다. 검색해보니 다한증이라고 하는데 이게 고쳐질까요? 그리고 한의원에 가야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