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슐린 저항성으로 내장지방이 안 빠질 수 있나요?
권OO • 2025.09.08
밥 먹고 식곤증이 심하지 않는데 인슐린 저항성 증상중 소리 소문 없이 나타나는 증상들로 인해서 남들 만큼 노력해도 내장지방이 안 빠지나요?어떤게 있나요?
다이어트
밥 먹고 식곤증이 심하지 않는데 인슐린 저항성 증상중 소리 소문 없이 나타나는 증상들로 인해서 남들 만큼 노력해도 내장지방이 안 빠지나요?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은 실제로 감소를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이 있으면 몸이 인슐린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에 문제가 생기고, 이로 인해 지방이 더 쉽게 축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인슐린 저항성의 증상 중에는 식곤증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체질량 지수가 정상이더라도
비율이 높고 복부에 내장지방이 많은 ''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내장지방이 잘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인슐린 저항성 개선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습관(특히 정제된 탄수화물과 당분 섭취 줄이기),
(주 3회 이상, 30분 이상),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전반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관리 계획을 위해 내분비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PCOS가 있어서 인슐린 저항성이 1.9 입니다. 생활습관을 바꾸고 있는데도 PCOS가 안고쳐져서 인슐린저항성이 점점 올라갈까봐 두렵습니다. 꾸준히 샹활습관을 고친다면 PCOS가 있어도 인슐린저항성을 내릴 수 있나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슐린저항성 있으면 음료수 먹을때 몸에 이상반응이 생길 수 있나요? 인슐린저항성 개선하면 음료를 다시 마시게 될 수 있을까요?
인슐린저항성이 있으면 음료를 마셨을때 안구건조가 심해지거나 피부가 뒤집어지거나 어지럽거나 속이 울렁거릴 수 있나요? 인슐린저항성이 개선되면 음료를 먹었을때 위와 같은 반응이 안 일어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