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후 리리카 장기 복용이 괜찮나요?
대상포진 후, 해당부위에 통증과 간지러움이 동반하여 1년째 리리카를 먹고있지고 통증과 간지러움이 줄어들긴했지만 아직 남아있습니다. 계속 리리카를 복용하는게 맞나요?용량은 하루에 300먹고있습니다
대상포진 후, 해당부위에 통증과 간지러움이 동반하여 1년째 리리카를 먹고있지고 통증과 간지러움이 줄어들긴했지만 아직 남아있습니다. 계속 리리카를 복용하는게 맞나요?용량은 하루에 300먹고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 후 신경통으로 1년간 리리카를 복용하고 계시는 상황이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통증과 간지러움이 줄어든 것은 다행이지만, 장기 복용에 대한 우려를 갖고 계시는 것도 이해됩니다.
리리카의 장기 복용과 관련해서 몇 가지 중요한 점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리리카는 장기간 치료 후 중단할 경우 일부 환자에서 불면증, 두통, 구역, 불안, 설사, 인플루엔자유사증후군, 안절부절, 우울, 통증, 발작, 다한증, 어지러움과 같은 금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말초혈관 부종, 어지러움, 졸림, 운동실조, 구강건조증, 떨림, 시야흐림, 복시 등의 이상반응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리리카는 오용 및 남용, 의존 사례들이 보고되고 있으며, 간수치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든 약물은 장기 복용 시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점차 약 효과가 떨어진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 복용을 계획하는 경우에는 의사의 지시하에 적정용량을 투약하고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휴약기를 가지고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 상태를 살피며 장기간 복용을 계획해 볼 수는 있지만, 평생 복용해도 된다고 장담드릴 수는 없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상황에서는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현재의 증상 정도, 약물의 효과, 부작용 발생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겨드랑이 밑쪽에 붉은 반점이 올라오고 찌릿한 통증이 있어서 병원 가보니 대상포진이라는데 먹는 약만 처방해주셨는데 바르는약은 처방 안해주시더라고요 바르는약 바르면 빨리 낫나요? 굳이 안 발라도 되는 건지 궁금해요! 또 대상포진 부위를 만지고 얼굴이나 다른 부위에 만지면 자신 몸이라도 대상포진이 옮을 가능성이 있나요? 대상포진 부위를 만지고 눈을 만져버려서..그런 위험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대상포진 진단받고 약처방받아 먹고, 바르고 있어요 그런데 오늘 갑자기 귀가 아파서 괜찮은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대상포진증상은 오른쪽 등부터 시작해 가슴쪽까지 퍼져있고 얼굴에도 오른쪽 볼(귀와가까운쪽)에 뾰루지처럼3개 포진이 있어요 귀가 아플 경우 현재 먹고 있는 약만 먹고 있어도 되는지 추가로 약을 처방받아야하는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라요 저희어머니가 5년전에 대상포진 접종후에 작년 여름 에 대상포진에걸리셨는데요~ 대상포진 접종을 해야되나요?연세는 육십대후반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