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과 입병이 자주 나는 원인은?
서OO • 2026.06.17
구 내염과 입 병이 자주 나는 게 왜 어릴까요? 어떤 검사를 해야 할까요?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요?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구내염
구 내염과 입 병이 자주 나는 게 왜 어릴까요? 어떤 검사를 해야 할까요?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요?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구내염과 입병이 자주 발생하셔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자주 발생하는 원인
구내염이 자주 생기는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한 검사
구내염이 계속 재발하거나 2-3주 이상 지속될 때는 이비인후과나 치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혈액검사를 통해 비타민 결핍이나 면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
좋은 음식
피해야 할 것
올바른 구강 위생 관리와 함께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증상이 지속되면 전문의와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입병이 자주 나는 이유가 뭘까요?

구내염이 요즘 자주나요 ㅠㅠ왜나는걸까요

구내염이너무자주나요ㅠㅠ 어떻게해야하나요 비타민D도먹는데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