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불편감과 유즙 분비 원인은?

최OO • 2026.05.29

저는식이장애먹토역류해서 뱉어낼때도 있고 영양부족 호르몬불균형 정상인게 없습니다169cm에 38kg이구요 술도 과하게 많이 마시고 흡연도 합니다 최근들어 왼쪽 겨드랑이가 거슬림?불편함이 있는데요 만져봤을땐 멍울이나 뭐 잡히는건 없습니다 요 근래 술을 많이 먹어서 손떨림?몸떨림?이 살짝 느껴지는정도?건강염려증도 있어서 제가 괜히 그렇다고 느끼는거일수도 있는데 왼쪽 겨드랑이 부유방?쪽이랑 겨드랑이에 조그마한 공 같은걸 끼고 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중절수술 한 뒤로 쥐어짜면 유즙이 한방울 나오는데 색은 투명 아니면 물탄 우유빛?정도 나오구요 제가 신경이 예민해서 그런건일까요?가슴이 찌릿하거나 그런건 없구 부유방쪽근육을 누르면 가슴까지 찌릿?아픈건 아닙니다 근육이 느껴지는느낌?이 들구요제가술때문에 신경계쪽 문제인건지 겨드랑이 제모는 항상하구요 면도 날때문에 예민한건지도 모르겟구 요즘들어 겨드랑이 땀듀 잘 나구요왜이럴까요먹토는 끊을거구요왜 자꾸 겨드랑이에이런느낌이들까요유두에도 뾰루지가 날수있나요

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복합적인 증상들로 인해 많이 걱정되고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말씀해주신 증상들을 종합해보면,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겨드랑이 불편감의 원인:
    겨드랑이 불편감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멍울이 만져지지 않는다면 근육의 긴장이나 신경이 예민해진 상태, 또는 제모로 인한 피부 자극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질문자님처럼 영양부족과 스트레스가 있는 상황에서는 신경이 더욱 예민해질 수 있어요.

    유즙 분비에 대해:
    중절수술 후 유즙 분비가 지속되는 것은 호르몬 불균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락틴 호르몬의 이상이나 다른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전반적인 상황 고려사항:

    • 극심한 저체중(BMI 13.4)과 식이장애
    • 과도한 음주흡연
    • 영양부족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 이러한 요인들이 모두 겨드랑이 불편감과 유즙 분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권장사항:

    1. 산부인과에서 호르몬 검사와 유즙 분비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세요
    2. 겨드랑이 불편감이 지속되면 외과감염내과 진료도 고려해보세요
    3. 식이장애와 영양부족 문제는 정신건강의학과나 내분비내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건강상태를 고려할 때, 종합적인 의료진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왼쪽 겨드랑이 부종과 유즙 분비, 유방암 가능성은?

    왼쪽 겨드랑이만 중간이 살짝 부은것처럼 있는데 제모중 흉터 조금 있어요 평소에 섭식장애로 인해 저체중에 역류성식도염과 호르몬불균형으로 생리도 3개월정도 안하고 있습니다 쥐어짜면 유즙이 한두방울 정도 하얗고 투명한정도로 왼쪽이 조금 더 나오구요 부유방쪽이 피가 흐르는느낌?이 들고 유두가 생리하기전처럼 찌릿할때 있는데 멍울이나 피부함몰 혈유즙 전혀 없습니다 저 사진 겨드랑이는 림프가 부은거일까요?유방암 전조증상이거나 그러진 않을까요?몸이 전체적으로 면역이 많이 떨어져있는상태인데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까요?

    외과

    2025.05.21
  • 유즙분비

    안녕하세요 3개월째 유즙분비중이라 고민입니다. 임신아니고 출산한적도 없습니다. 지금먹는약도 없습니다. 그런데 짜면 하얀유즙이 나옵니다. 문제는 한쪽만 그런게 아니라 양쪽다 그럽니다. 2월 임신7주에서 유산했구요 생리는 일주일전에 끝난 상태입니다. 유즙분비 원인이 궁금합니다. ??

    여성질환

    유두습진

    유방통

    +1
    2023.06.14
  • 유즙분비

    임신을 하지도 않았고 피임약을 먹은 적도 없습니다.따로 복용하는 약도 없구요.. (영양제는 비오틴이랑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 섭취중) 그런데 투명 또는 흰색에서 노란끼 섞인 유즙이 분비 됩니다. 이유가 궁금하며 어떻게 해야 유즙이 분비 되지 않을까요?

    외과

    유방

    2023.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