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과 설사가 2일째 지속되면 원인이 뭔가요?
복통이 2일째 지속되고 설사가 계속 나와요 이거 뭔가요 어제는 하루종일 몸살처럼 무기력하고 온몸이 쳐졌어요
복통이 2일째 지속되고 설사가 계속 나와요 이거 뭔가요 어제는 하루종일 몸살처럼 무기력하고 온몸이 쳐졌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일째 지속되는 복통과 설사, 그리고 몸살 같은 증상으로 많이 힘드셨겠네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장염, 과민성대장증후군, 배탈 등을 들 수 있어요. 오염된 음식의 섭취, 상한 음식이나 날것, 너무 차가운 음식, 식중독을 일으킬 만한 음식 섭취가 원인이 될 수 있고, 염증성 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이런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설사로 인한 탈수나 전해질 불균형을 예방하기 위해서예요.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의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밀가루,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등은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경우에 따라서는 하루 정도 금식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일째 증상이 지속되고 있고 몸살 같은 전신 증상까지 동반되고 있으니, 가능한 빨리 내과나 소화기내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증상이 더 심해지거나 발열, 혈변 등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더욱 빠른 의료진 상담이 필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며칠째 계속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해요ㅠ이유가 뭘까요??

지난주 목요일부터 먹기만하면 다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해요. 지사제를 먹었는데 2일은 괜찮았다가 다시 복통과 설사를 반복하고 잘못먹은 것도 없는데 그래요. 어제는 먹자마자 배가 아프고 설사 후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계속 되었어요

3일전부터 복통과 설사가 시작하여 다음날에 바로 가까운 병원을 가보았는데 장염으로 알고 지사제와 등 약등을 받았습니다 이 약들을 먹었는데도 나아짐이 없고 뭘 먹어도 설사가 나와 포카리 간간히 마시며 버티는중입니다ㅜ 3일째 굶기만 했는데도 나아짐이 안보여 걱정입니다 장염이 아닌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