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과 심장 두근거림, 어지럼증 원인은?
난 중학교 3학년인데 요즘 속도안좋고 소화도 안돼고 심장도 빨리뛰는거같고 운동하면 등 양쪽 다아프고 부비동염이랑 비염있고 머리아프고 어지러워서 너무 불안해서 더심하고 진짜 미칠거같에
난 중학교 3학년인데 요즘 속도안좋고 소화도 안돼고 심장도 빨리뛰는거같고 운동하면 등 양쪽 다아프고 부비동염이랑 비염있고 머리아프고 어지러워서 너무 불안해서 더심하고 진짜 미칠거같에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러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서 많이 힘들고 불안하시겠어요.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있는 소화불량, 심장 두근거림, 어지럼증은 서로 연관되어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특히 중학생 시기에는 학업 스트레스나 성장기 변화로 인해 이런 증상들이 더 자주 나타날 수 있어요.
불안감이 심해지면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소화불량, 심장 두근거림, 어지럼증 등의 신체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대해 누구나 예민해질 수 있고, 이로 인해 소화가 안되거나 가슴이 답답하거나 온몸이 아픈 등의 증상을 느낄 수 있어요.
운동할 때 등 양쪽이 아픈 것과 심장 두근거림, 어지럼증은 기립성 저혈압이나 자율신경 실조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부비동염과 비염으로 인한 두통과 어지럼증도 전체적인 컨디션 저하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우선 순환기내과에서 심전도, 심장초음파 등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심장에 문제가 없다면 소화기내과에서 소화불량에 대한 검사를, 이비인후과에서 부비동염과 비염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여러 과의 협진이 가능한 상급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0살 남자입니다 방금 자위 중에 심장이 빠르고 굉장히 강하게 뛰면서 머리가 깨질 거 같고 어지러웠고, 아까보단 괜찮아졌지만 15분째 어지러운 증상이 있습니다

<빈맥 증상> 어제 10시경 갑자기 숨이 차고 어지럼증이 있어 대학병원 응급실내원했는데 맥박 100~120정도.열은 37도 나왔습니다. 저녁 과하게 먹어서 위가 불편해 소화제도 링거로 맞았고 대변2번정도 보았습니다.심전도 2번. 심장혈관 좁아졌는지 피검사 2번 진행했는데 이상 없다하였고 간수치 100으로 고덱스만 처방받고 퇴웠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기상 후 다시 숨차고 심장두근거리고 어지럼증 있어 동네 소아과방문해보니 맥박 110.열 37.7나왔습니다.증상말하니 장염일수도 있다하여 장염약, 해열제.우루사 처방받고 해열제 주사 맞았습니다.귀가 후 낮잠자고 일어나니 숨찬 증상은 그대로고 맥박 90후반에서 101정도 나옵니다.. 소아과에서는 열나면 숨차는 증상 나타난다고 해서 해열제주사 맞아서 열 36.6도 떨어졌지만 숨차는 증상,심장빨리뜀은 그대로 입니다.. 심장문제일까요 장염일까요?

손,발,팔,다리가 저릿저릿하고 어지럽고 빈혈이 자주 오며 소화가 안되고 헛구역질 나오고 토 할 것 같고 답답하고 숨이 잘 안 쉬어지고 예민해지고 소변색이 짙은 노랑이에요 식욕도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