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멍울이 지속될 때 피부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한달 반 정도 왼쪽 겨드랑이 아래에 작은 콩알만한 멍울이 하나 잡힙니다. 통증은 없고 크기가 커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혹처럼 딱딱하거나 고정된 느낌도 없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안 사라지고 혹시 몰라 4월 말에 유방 초음파를 받아 겨드랑이까지 검사했지만 아무 이상 없었습니다. 피부과를 가봐야하는걸까요?
한달 반 정도 왼쪽 겨드랑이 아래에 작은 콩알만한 멍울이 하나 잡힙니다. 통증은 없고 크기가 커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혹처럼 딱딱하거나 고정된 느낌도 없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안 사라지고 혹시 몰라 4월 말에 유방 초음파를 받아 겨드랑이까지 검사했지만 아무 이상 없었습니다. 피부과를 가봐야하는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한 달 반 동안 겨드랑이 멍울이 지속되어 걱정이 되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보면 멍울이 2주 이상 지속되고 있어 병원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록 통증이 없고 크기 변화가 없으며 유방 초음파에서 이상이 없었다고 하더라도, 지속되는 멍울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안심이 될 것 같아요.
겨드랑이 멍울의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경우 통증이 없고 딱딱하지 않다는 점은 다행스러운 부분이에요. 하지만 멍울이 한 달 반 이상 지속되고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피부과나 외과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필요시 초음파 검사나 다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그동안 멍울을 만지거나 압박하지 마시고, 발열이나 크기 증가 등의 변화가 있다면 더 빨리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자기 멍이 든 것처럼 색이 변했고 안에 멍울이 만져저요 통증은 없는데 피부과를 가야할까요?

겨드랑이에 이렇게 곪앗고 짤수도없고 진짜 아프네요 안건드랴도 겨드랑이쪽이라 계석아프고 자다깨거 피부과를 가는게나을까요?냅두는게나을까요

드리클로 사용 후 겨드랑이가 착색되었습니다 피부과를 꼭 가야만 하나요? 혼자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