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먹은 후 장이 안 좋은 이유는?

손OO • 4일 전

푸른먹은이후로 3일내내장이 안좋음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4일 전

    푸른비타정을 드신 후 3일째 장이 안 좋은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니 많이 불편하시겠어요. 종합비타민·미네랄 제품은 성분 특성상 장 trouble을 유발할 수 있는데, 어떤 부분이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복합 비타민제가 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이유

    종합비타민 제품에는 비타민C, 마그네슘, 아연 등 여러 성분이 고용량으로 함께 들어있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성분들은 개별적으로도 위장관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아스코르브산)

    비타민C는 공복에 고용량으로 섭취하거나 평소 위장이 민감한 분이 드실 경우 속쓰림, 복부경련, 설사, 구역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장 운동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흡수되지 않고 장에 남으면 삼투 작용으로 수분을 끌어당겨 묽은 변이나 설사를 유발하기 쉬운 성분이에요.

    아연

    아연 역시 공복에 섭취하면 메스꺼움, 복통, 설사 등 위장 장애를 일으키는 경우가 흔히 보고되는 성분입니다.

    지금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증상이 3일째 이어지고 있다면 당분간은 복용을 중단하고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자극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으니, 다시 드실 때는 공복이 아닌 식후에 소량으로 시작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장 상태를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해 보세요.

    만약 복용을 중단해도 증상이 계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비타민제가 아닌 다른 원인(장염, 식중독 등)일 가능성도 있으니 가까운 소화기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