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 통증이 인대 문제일 수 있나요?
손바닥 통증이 생긴지 일주일입니다..손바닥 인대과 관련이 있을까요? ㅠㅠ수술을 해야 한다든지 시술이라도 해야 한다든지 너무 아프네요 ㅠㅠㅠ
손바닥 통증이 생긴지 일주일입니다..손바닥 인대과 관련이 있을까요? ㅠㅠ수술을 해야 한다든지 시술이라도 해야 한다든지 너무 아프네요 ㅠ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주일째 지속되는 손바닥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고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손바닥 통증은 인대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손바닥에는 여러 인대와 힘줄이 있어서 외상이나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특히 강한 충격을 받거나 손목이 과도하게 꺾이는 동작을 했다면 인대 손상, 염좌, 건초염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손바닥 통증의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어요:
현재 상태에서는 우선 다음과 같은 보존적 치료를 시도해볼 수 있어요:
수술이나 시술이 필요한지는 정확한 진단 후에 결정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초기에는 보존적 치료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일주일째 통증이 지속되고 있다면 가까운 정형외과에서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해요. 엑스레이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인대 손상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통증이 빠르게 회복되길 바라며, 조속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소에는 괜찮지만 엄지 손가락에서 부터 손목으로 이어지는 손바닥 근육을 누르면 엄청 아픕니다. 통증이 심할때는 대못으로 박히는 느낌까지납니다. 이근육통에는 어떤게 도움이될까요?

왼쪽 엄지 손바닥 관절 부분이 아픈데 몇일 전부터 손이 좀 부으면 손톱 아래 마디가 덜컥 하면서 손가락이 꺾이다가 오늘 아침에는 엄지를 접으려고 하는데 땡기고 아파서 접지를 못하겠더라구요 그러다가 좀 움직이면 다시 잘 움직여지는 것 같은데 혹시 인대쪽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딱히 부딧치거나 넘어진 적은 없습니다 근데 손을 많이 쓰는 직업이라서 인대쪽에 문제가 있는 건지 쉬고 난 다음 날 자고 출근하려고 일어낫는데 엄지가 굽혀지지를 않았습니다 땡기면서 아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오늘 아침부터 손바닥 중지라인밑으로 일자로 살짝 튀어나오고 손이 부었고 손바닥 펼때 통증이 느껴져요 무슨 증상일까요 ㅠㅠ 정형외과 방문할건데요 이쪽 시간이 진료마감이라 내일 오라네요..ㅠㅠ 답답해서 올려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