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두 끼 식사와 과일 섭취가 괜찮은가요?
항문외과에서 변비때문에 규칙적인 식사나 이런게 안지켜지면 회복이안된다는데 맞나요 저는 변비지만 비만도있어서 밥을 두끼먹어요 ㅜㅡ 그럼 아침. 점심 밥을먹고 저녁에 과일먹고 이래도 되나요 밥을 반공기먹어요
항문외과에서 변비때문에 규칙적인 식사나 이런게 안지켜지면 회복이안된다는데 맞나요 저는 변비지만 비만도있어서 밥을 두끼먹어요 ㅜㅡ 그럼 아침. 점심 밥을먹고 저녁에 과일먹고 이래도 되나요 밥을 반공기먹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변비와 비만을 동시에 관리하시느라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식단 계획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항문외과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규칙적인 식사는 변비 개선에 매우 중요합니다. 장의 연동운동은 일정한 리듬을 가지고 있어서, 불규칙한 식사는 장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현재 식단(아침·점심 밥 반공기, 저녁 과일)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부분:
개선이 필요한 부분:
권장사항:
체중 관리와 변비 개선을 동시에 하려면 규칙적인 식사 패턴을 유지하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식후에 과일을 먹으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소량(1~5개정도) 섭취는 괜찮은가요?

오늘 12시 반쯤에 첫 끼로 튀김을 먹고(과식은 하지 않음) 그 외에 먹은 건 없는데 5시쯤부터 해서 배탈이 너무 심한테 튀김이 원인인걸까요..? 산 지 이틀 돼서 상한 건 아닌 것 같아요 맛도 이상하지 않았고.. 티로파 먹었는데도 지금 계속 설사를 계속 합니다.. 계속 설사를 하다보니 이제 항문이 너무 아프고 힘 줄 때는 복통도 심해요. 저녁엔 뭘 아예 안 먹는 게 좋겠죠? 샤인머스켓 같은 거 몇 알 정도는 먹어도 괜찮을까요?

이틀동안 밥을 한끼만 먹었는데 그래도 한끼먹을때 든든히먹고 군것질만해서 그런지 거의 변을 못보다가 삼일만에 변을보는데 초반에는 좀 딱딱한 바나나똥이 조금 나오고 그 이후로는 마려운것처럼 변이 걸친 느낌인데 시원하게 뭉쳐져서 나오는것이 아닌 진짜 얇게 조금씩나오는데 먹은게 없어서 그런걸까요 아님 변비일까요..? 배도 살살 아프고 속도 좀 안좋은 느낌입니다.. 변은 그래도 은근 나오긴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