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복사뼈 통증이 발등까지 퍼지는 원인은?

송OO • 5일 전

운동에서 무리해서 내복사뼈 통증이 있었는데 발등 부토 발목 조금 위쪽 까지 통증 범위가 넓어졌습니 다... 움직이면 괜찮고 앉아있거나 누우면 아파요 병원에서 엑스레이를 찍었을때 골절 얘기는 없었고 그냥 무리한거다 정도로만 얘기한 다음 자기장 정도의 물리치료만 받았는데 더 아파졌어요 신기하게도 딛고 서있거나 움직이는 등 하중이 가해지면 괜찮은데 눕거나 앉아있는 등 힘이 실리지 않으면 아프네요

발목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5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운동으로 무리하신 후 통증이 점점 넓어지고 있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내복사뼈 통증이 발등까지 퍼지는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들:

    • 건초염: 힘줄을 둘러싼 막에 염증이 생긴 경우로, 운동 후 과사용으로 흔히 발생합니다
    • 인대 손상: 발목 주변 인대가 늘어나거나 부분적으로 손상된 경우
    • 염좌: 발목 관절 주변 조직의 손상
    • 근막이나 신경의 염증: 통증이 주변 부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특이한 증상 패턴:
    움직일 때 괜찮고 휴식 시 아픈 것은 일반적인 염증성 질환과는 다른 패턴입니다. 이는 혈액순환이나 신경 압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자세에서 신경이나 혈관이 압박받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권장사항:

    • 물리치료 후 악화되었다면 치료 방법을 재검토해야 합니다
    • 정형외과에서 MRI초음파 검사를 통해 연조직 손상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당분간 무리한 운동은 피하시고, 통증을 유발하는 자세를 피해주세요
    • 소염진통제나 냉찜질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른 정형외과에서 재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복사뼈 아래 갑작스런 통증 원인은?

    자고일어났는데 갑자기 왼쪽 안쪽 복사뼈 바로 아래가 많이 아픔 아픈부위를 눌렀을때 통증이 매우심함 발을 안쪽으로 돌릴때 매우심한 통증있음 발목을 밑으로 포인(발바닥을 바닥 쪽으로) 할 때도 통증이 매우심함 발바닥을 대고 딛고 걸을 때도 너무 아파서 거의 못 걸음 저릿저릿한 느낌도 있음 특별한 외상은 없었음

    정형외과

    발목통증

    저림

    2025.07.10
  • 복사뼈 통증이 지속되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전거비랑 후거비 부분파열 곧 6주차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깁스풀고 보호대 착용한지 일주일 넘었구요 다름이 아니라 어제 저녁부터 내쪽 복사뼈가 압통도 있고 걸을때마다 통증이 있습니다 전날에 콘서트 가고 무리하게 걷긴 했습니다 어제도 외출하고 많이 걸었는데 그게 무리였던건지..저녁부터 통증이 있는데 밤까지 지속되고 있네요..병원 다시 내원하는게 나을까요..? 다음주에 도수치료도 예정되어 있는데 걱정이네요ㅠㅠ

    정형외과

    발목통증

    2025.07.05
  • 복사뼈 미세 골절 시 깁스가 필요한가요?

    바깥 복사뼈 쪽이 얇고 아주 조그맣게 뼈 조각으로 떨어져 나간 듯이 부러졌는데요.. 대학 병원에선 반깁스 2주 후 통깁스 2주 까지 하라고 하셨는데, 동네 정형외과 가니 너무 얇게 떨어져 나가서 지지 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다고 깁스 할 필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부러진 부위가 찢어져서 봉합 후 발이 부어있어요ㅠㅠ) 어떻게 해야하나요....

    정형외과

    2025.05.1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