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 앞부분이 간지럽고 따가운 원인은?
혀 앞부분이 계속 간지럽?고 따갑고 음식에 데면 이로 누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이유 및 해결법
혀 앞부분이 계속 간지럽?고 따갑고 음식에 데면 이로 누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이유 및 해결법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혀 앞부분의 간지러움과 따가움으로 불편하실 것 같아요.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구내염이 있는데, 이는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 변화, 생리주기, 갑작스러운 체중 변화, 비타민 B12 결핍, 철분과 엽산 결핍, 면역력 저하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음식, 식품 첨가제, 약물 등)이나 구강이 건조한 경우, 혓바늘이 돋으면서 생기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음식에 데었을 때 이로 누르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은 혀의 염증이나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적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올바른 방법의 양치, 가글 등을 통해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거나 가글을 통해 일시적으로 완화시킬 수도 있어요.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구강내과 등의 진료가 가능한 치과나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랑니 빼고 6개월은 충분히 넘었는데 갑자기 그 부분이 아프더니 이제는 혀 양 쪽에 있는 혈관 쪽이 1주일 정도 얼얼해요 혀 앞부분도 살짝 얼얼해요. 열감은 없구요. 왜 이러는걸까요?

소음순이 많이 나와있는 편인데 한쪽이 소음순 모양에서 앞 부분이 갈라져있어요 뭔가 조각 잘린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갈라진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문제 없눈 건가여?

무릎아래종아리앞부분이시리고저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