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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무엇일까?

체중 감량에 가장 도움 되는 다이어트 운동은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어떤 운동이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일지 찾아보게 되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한 다양한 운동법 중, 가장 쉬우면서 효과적인 운동은 어떤 것인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무엇일까?

다이어트운동효과 미국 건강 정보 매체 'Eat this, Not that'에 따르면 살을 빼는 데 가장 좋은 운동은 '파워 워킹'이라고 해요.

파워 워킹은 일반 걷기와 달리기의 단점을 보완해 만든 운동인데요. 걷기는 충격이 적고 신체에 거의 무리를 주지 않는 운동이기 때문에 매일 장시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따라서, 파워 워킹은 힘들고 격렬한 운동보다 일주일 동안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해요. 더불어, 운동화만 있으면 되는 운동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파워 워킹이 체중 감량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다이어트운동 걷는 동안 소모되는 총 칼로리는 고강도 운동보다 적을 수 있지만, 파워 워킹은 관절과 근육에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운동으로 손꼽혀요. 걷기를 통해 소모되는 대부분의 칼로리는 지방에서 소모되므로 전체 칼로리는 고강도 운동보다 적지만, 탄수화물을 태우는 대신 몸이 적극적으로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어요.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파워 워킹을 얼마나 해야 할까?

파워 워킹으로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기대하려면 아침저녁으로 30분씩 두 번 걸어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만약 30분이 너무 길게 느껴진다면 10분 걷기부터 시작해, 30분 동안 쉬지 않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을 때까지 하루에 여러 번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체중 감량을 위한 파워 워킹 운동을 해보세요.

다이어트운동 체중 감량을 목표로 효과적인 파워 워킹을 하려면 5분간 빠르게 워밍업하는 것으로 먼저 시작해 보세요. 그런 다음 심박수를 유지할 수 있는 속도로 20분간 파워 워킹을 해주세요. 그리고 5분 동안 마무리하면서 서서히 속도를 줄여주시면 돼요.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싶다면 걷기 강도를 높이거나, 언덕과 경사진 곳을 추가해도 좋아요. 매일 파워 워킹을 한다면 다이어트 성공과 동시에 심혈관 건강과 체력 증진에도 도움이 될 거예요.

다이어트 운동과 관련해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믿을 수 있는 앱 내 의료진들이 24시간 내내 5분 안에 답변을 남겨주고 있어요. 아래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연결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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