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약 중단 후 체중 증가 예방 방법은?

한OO • 2026.07.23

잠깐 다이어트 약을 어쩔 수 없이 중단을 하게됐는데 다시 시작을 하려면 그래도 한달은 지나고 다시 약을 복용해야할 거 같아요. 근데 그 사이에 체중이 많이 증가하는 게 좀 걱정이 됩니다. 다이어트 약을 갑작스럽게 중단하다보니 식욕도 갑자기 막 생기고 배부름을 잘 느끼지 못해서 이렇게 먹다가는 다이어트 약으로 살 빼기 전보다 더 찔 거 같습니다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7.23

    다이어트 약 중단 후 체중 증가가 걱정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갑작스러운 약물 중단으로 인한 식욕 증가와 포만감 저하는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에요.

    체중 증가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들을 안내드릴게요.

    식이 관리 방법:

    • 짠 음식과 고당분 음식 섭취를 피해주세요
    •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유지하고, 천천히 꼭꼭 씹어서 드세요
    • 식사 전 물을 충분히 마셔 포만감을 높여보세요
    •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우선적으로 섭취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세요

    생활습관 개선:

    기타 관리법:

    • 식사 일기를 작성하여 섭취량을 객관적으로 파악해보세요
    •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과식을 예방하세요

    다이어트 약 재복용 전까지의 기간 동안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체중 증가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체중 증가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과나 가정의학과에 내원하여 상담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