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해주사의 효과와 부작용은?
지방분해주사
지방분해주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방분해주사에 대해 궁금해하시는군요.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방분해주사의 효과:
지방분해주사는 지방 세포를 분해하여 체내에서 흡수되도록 하는 시술입니다. 주로 이중턱이나 볼살 등 얼굴 부위뿐만 아니라 팔, 다리, 복부 등 몸의 지방이 많은 부위에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효과를 확실하게 보기 위해서는 시술 부위를 마사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작용:
지방분해주사의 부작용은 크게 국소적 부작용과 전신 부작용으로 나뉩니다.
국소적 부작용:
전신 부작용:
대부분의 경미한 부작용은 2-3일 정도면 사라지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술 후 7일 정도는 사우나, 음주, 찜질방, 수영장, 과도한 운동 등을 피하시고, 약물 알레르기나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미리 의료진에게 알려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방분해주사와 지방흡입주사의 차이점이 뭔가요? 부작용은 비슷한가요?

안녕하세요? 지방분해주사 2회를 맞고, 부작용인지 궁금해 질문 남깁니다. 1회 맞았을 때는 이렇다 할 증상이 없었는데 2회를 맞은 후 부터 시술 받은 왼쪽 팔 아래 부분에 조금만 힘을 주거나 살짝의 충격만 가해져도 이물감이 느껴지는 듯한 찌르는 통증과 동시에 아리고, 저립니다. 병원 측에서는 약물이 들어가 있는 상태기 때문에 일주일은 흡수 되는 기간이며 통증이 지속될 수 있는 시기 이며, 고주파 관리를 하면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하여 받았습니다. 시술 후 6일이 지났는데 아직도 증상이 지속됩니다. 이 경우에는 어느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할지 문의드립니다.

일주일전에 지방분해주사 스테로이드 포함된 주사를 맞았습니다. 그런데 주사 맞은 지 일주일 만에 생리를 해서 ㅠ .. 이거 휵시 부작용인가요 생리 한 지 일주일 만에 다시 생리를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