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옆구리 붓고 아픈 원인은 무엇인가요?
제가 왼쪽 옆구리 쥐어짜듯이 아프고 아래 좌복부도 아프게 된 사흘 지났어요. 근데 왼쪽 옆구리가 오른쪽보다 왼쪽 옆구리가 더 부은 느낌 있고 하복부는 그나마 덜 한편인데 옆구리는 그래도 쥐어짜는 통증이 있어요. 왼쪽 옆구리가 붓는 원인 무엇이 있을까요? 얼마전에 가스 때문에 8/10 정도로 통증이 왔었고 밥먹고 나면 좀 아프긴 하던데, 신장내과나 소화기 내과 둘 중 하나 의심 중 입니다.
제가 왼쪽 옆구리 쥐어짜듯이 아프고 아래 좌복부도 아프게 된 사흘 지났어요. 근데 왼쪽 옆구리가 오른쪽보다 왼쪽 옆구리가 더 부은 느낌 있고 하복부는 그나마 덜 한편인데 옆구리는 그래도 쥐어짜는 통증이 있어요. 왼쪽 옆구리가 붓는 원인 무엇이 있을까요? 얼마전에 가스 때문에 8/10 정도로 통증이 왔었고 밥먹고 나면 좀 아프긴 하던데, 신장내과나 소화기 내과 둘 중 하나 의심 중 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붓기와 쥐어짜는 듯한 통증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과 붓기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신우신염, 요로결석과 같은 신장 관련 질환, 근육 긴장이나 염좌, 소화기계 문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식사 후 통증이 있다고 하셨는데, 이는 소화기계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또한 이전에 가스로 인한 심한 통증을 경험하셨다고 하니, 소화기 관련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왼쪽 옆구리 붓기와 쥐어짜는 통증이 지속된다면, 신장 관련 질환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특히 빈뇨, 혈뇨, 구역, 구토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요로결석이나 신우신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내과(소화기내과 또는 신장내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증상을 듣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다른 증상(발열, 오한 등)이 동반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최근 몸에 일어나는 알 수 없는 증상들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제가 반년동안 소화가 심각하게 안됐다가 지금은 호전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왼쪽 옆구리가 조이는?결리는? 느낌이 계속 들고 누우면 더 심해져서 정말 답답해요... 근데 이상하게 밥먹은 후엔 잠깐동안 호전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등이나 날개뼈 쪽, 허리쪽, 옆구리쪽 근육이 뻐근해야하다고 할지 약간 통증도 있고요 허리를 숙일때 명치가 답답해지면서 호흡이 곤란할때가 있어요 최근 들어서는 체력이 극심하게 저하돼서 몸에 힘이 하나도 없고 자꾸 눕게 되네요 작년부터 면역력이 심하게 떨어지고 또 제가 일자목도 있고 해서 아무래도 자율신경실조증인가? 했거든요 근데 검색해보니까 요로결석이나 췌장이 안좋을때도 왼쪽 옆구리가 조이거나 등허리 쪽이 결리는 느낌이 든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CT라도 찍어봐야 하는 걸까요? 위내시경과 복부초음파 상으로는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아니면 단순 근육통이라는 말도 있더라고요...ㅠㅠ

그리고 뿌연 소변을 봅니다. 이렇게 된 지 이틀됐는데 왜이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