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저림과 부종 원인은 무엇인가요?
손가락 끝이 저리고 끝이 차가워요 새끼 손가락 2개 뺀 나머지 8개손가락이. 저림 찌릿찌릿 하고. 손이 부워요
손가락 끝이 저리고 끝이 차가워요 새끼 손가락 2개 뺀 나머지 8개손가락이. 저림 찌릿찌릿 하고. 손이 부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 저림과 부종으로 불편하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저림과 부종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원인들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혈액순환 장애
신경 관련 문제
전신 질환
기타 원인
새끼손가락을 제외한 8개 손가락에 증상이 나타나는 패턴과 부종이 동반되는 점을 고려할 때, 단순한 일시적 증상보다는 정밀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내과 진료를 먼저 받아보시고, 필요시 신경과나 류마티스내과로 연계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손이 저리고 손가락 마디가 쑤시듯이 아프더라구요. 통증만 있지 부어오르거나 하지도 않고 그냥 아프다 안 아프다 반복하는거 같아요. 그리고 왼쪽 손등뼈 사이에 사진에 노란색으로 동그라미 쳐있는 부분을 누르면 통증이 있습니다. 20대 초반 여자인데 어디에 문제가 있어서 그러는걸까요?

새끼손가락에 뭐가 난 것 같습니다. 피부가 부어올랐고, 눌러도 통증이 없습니다. 언제부터 그랬는지는 모릅니다. 가장 최근 요산수치는 허용범위 내입니다. 점심은 편의점에서 핫바랑 요구르트로 퇴근후(6시 경) 간식으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오후 8시 30분 경)는 냉면을 먹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양쪽 새끼손가락(해당 상처 부위 부근)을 받쳐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어제 낮부터 왼손 약지 마디 부분이 가려웠는데, 어디에 베이면 간지러운 것과 같은 느낌이라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새벽에 너무 가려워서 깼어요. 벅벅 긁고나서 보니 부어있어서 사진 찍어 여쭤봅니다. 경구피임약 야즈정 복용중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