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았다 일어설 때 어지럼증 원인은?
63세입니다 젊어서부터 앉았다일어서면 어지럼증이 있었습니다 근데요즘부쩍 어지럽네요 핑도는 느끼은아닌데 수면마취에서 약간덜깬듯한 느낌이 종종나타납니다 왜그럴까요? 피가모자라서그럴까요? 병원 내바믄 내과를가야하나요?
63세입니다 젊어서부터 앉았다일어서면 어지럼증이 있었습니다 근데요즘부쩍 어지럽네요 핑도는 느끼은아닌데 수면마취에서 약간덜깬듯한 느낌이 종종나타납니다 왜그럴까요? 피가모자라서그럴까요? 병원 내바믄 내과를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젊어서부터 지속되어 온 증상이 최근 더 심해지셨다니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시는 앉았다 일어설 때의 어지럼증은 기립성 저혈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갑자기 일어설 때 중력의 영향으로 일시적으로 혈압이 낮아져 뇌 혈류가 감소하여 어지럼증을 느끼는 질환입니다.
앉아있거나 누워있다가 일어난 직후 3분 이내에 수축기 혈압이 20mmHg, 확장기 혈압이 10mmHg 이상 떨어지는 경우를 말하며, 질문자님께서 표현하신 '수면마취에서 덜 깬 듯한 느낌'도 이러한 증상의 일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빈혈(피 부족) 가능성도 있으며, 음주, 심한 탈수, 장시간 목욕 등도 기립성 저혈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고 최근 더 심해지셨다면 다른 질병의 가능성도 고려해야 하므로, 내과나 신경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혈압 측정, 혈액검사 등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고 일어나서 앉는데 약 30초간 어지러웠어요. 낮에 또 누웠다 앉는데 또 어지럽고 누웠다 일어나면 어지러운듯합니다

22살 여자입니다 거의 몇달째 지속되는데 일단 평소에 좀 어지럼증이 있는데 심하면 관자놀이 쪽이 깨질거처럼 아플때도 있고 가끔 헛구역질도 나옵니다 요즘은 어지러워서 잠도 잘 못자겠어요 머리도 많이 빠지는데 이건 탈모인지 뭔지 모르겠네요 심하게 많이 빠져요 피검사 해봤는데 이상 없다고 나오길래 .. 답답하네요 아픈데 원인이 안나와서..

어지럼증 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