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후 식사해도 속이 미식거리고 두통이 지속되면 원인이 무엇인가요?
평소처럼 일하는데 갑자기 속도 미식거리고 멀미하는것처럼 머리도 아프고 공복상태여서 그런가 하고 밥을먹었는데도 계속 이러네요 ㅜㅜ
평소처럼 일하는데 갑자기 속도 미식거리고 멀미하는것처럼 머리도 아프고 공복상태여서 그런가 하고 밥을먹었는데도 계속 이러네요 ㅜ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럽게 나타난 속 미식거림과 두통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서 음식을 섭취한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원인들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위장 관련 원인:
두통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
증상 완화를 위한 방법: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가까운 내과나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특히 발열이나 심한 복통, 지속적인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점심(어제 저녁에 시킨 김치찌개) 이후 속이 미식거리고 장기가 꼬인 느낌이라 억지로 토하고 설사 후 계속 가만히 못 누워 있을정도로 통증이 있고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합니다.

8/3일에 먹어도먹어도 계속 배고파서 뭐지? 싶었는데 그 다음날부터 속쓰림이 심해졌어요 한 3일간 속쓰림이 지속되다가 속쓰림은 줄어들고 두통과 속 울렁거림이 심해졌어요 그냥 보통 위염증상인가요? 그리고 속이 쓰릴때 음식을 먹어주면 한동안은 괜찮아지던데 이유가 뭔가요?

대변을 보고싶지는 않은데 속이 미식거려요 그러면서도 배는 고프고 머리가 너무 아프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