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출혈과 가려움 원인이 무엇인가요?
생리도 일주일 남았고 원래 생리전 증후군이 엄청 심한데 그런 것도 없는데 갑자기 오늘 아침부터 갈색 피가 조금씩 나오더니 생리하는 것 처럼 빨간 피가 나오는데 왜 그러는건가요? 약간 생식기가 간지럽기도 하고요 얼마전에 관계를 손으로 했는데 그 때 몇번 피가 났거든요 그것 때문일까요? 아니면 생활패턴이 불규칙해져서일까요? 병원을 바로 가야할까요
생리도 일주일 남았고 원래 생리전 증후군이 엄청 심한데 그런 것도 없는데 갑자기 오늘 아침부터 갈색 피가 조금씩 나오더니 생리하는 것 처럼 빨간 피가 나오는데 왜 그러는건가요? 약간 생식기가 간지럽기도 하고요 얼마전에 관계를 손으로 했는데 그 때 몇번 피가 났거든요 그것 때문일까요? 아니면 생활패턴이 불규칙해져서일까요? 병원을 바로 가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전 갑작스러운 출혈과 가려움증으로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부정출혈의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생리 주기가 아닐 때 나타나는 출혈로, 갈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는 양상을 보이고 계시는군요.
부정출혈의 주요 원인들을 살펴보면:
생활패턴과 스트레스 요인
관계와 관련된 요인
가려움증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순한 호르몬 불균형일 수도 있지만,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골반염 등의 질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를 2주 전에 했고 5일 뒤가 배란일입니다. 그런데 현재 붉은 피와 작은 덩어리들이 나오고 있어요. 클리토리스 쪽이 따갑고 소음순이 가려워요. 갈색 냉도 함께 나와요. 양은 팬티라이너를 꼭 하고 있어야 할 정도로 즉 팬티가 젖을 정도로 나와요.

생리 일주일 전 나오는 피 원인은 뭔가요? 사후피임약 먹은뒤로 그 다음 생리부터 이러네요…,, 지금 이번 달 포함 세달동안 생리 일주일 전 피나오면서 진짜 생리처럼 배아프길래 헷갈린 적도 있고 그렇다고 소형을 쓰기엔 얼마 안묻고 라이너를 쓰면 묻어서요 집가서 오늘부터 경구피임약 복용해서 생리 미룰라 했는데 그것도 지금 먹어도 되는지를 모르겠네용..,, 이거 왜이런건가요 컨디션 안좋아도 이런가요? 세달동안 그러는거면 문제가 있는건가요

7월 2일에 생리를 시작하고 6일에 끝났어요 7월 8일에 관계를 가졌고 다음 생리 예정일은 7월 28일 이에요 어제부터 생리하는 것 처럼 피가 나오고 복통이 있어요 금방 괜찮아 질 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왜 이런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