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 통증과 만져지는 것이 있으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항문에 뭔가 따가우면서 만져지는데 병원에 가야하나요?
항문에 뭔가 따가우면서 만져지는데 병원에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에 통증과 만져지는 증상으로 불편하셨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치핵(치질)의 전형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핵은 항문 주변 혈관이 부풀어 올라 덩어리처럼 만져지거나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초기이거나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집에서 자가 관리를 통해 증상 호전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자가 관리 방법: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항문외과) 방문이 필요합니다:
현재 증상의 정도에 따라 자가 관리를 먼저 시도해보시되, 위의 경우에 해당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항문외과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항문 옆에 검지 한마디만한 동그란 것이 만져집니다. 토요일밤에 재채기를 심하게 했을때 이상함이 느껴졌는데 일요일에는 통증이 있었고, 월요일 화요일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직접 만지더라도 세게 누르지 않으면 없는 것 같습니다) 누른다고 해서 안으로 잘 들어가지는 않는 것 같은데.. 병원 내원이 필요할까요? 아니면 약물 처방으로 치료 가능할까요?

오른쪽 대음순 상부 안쪽에 지름 한 3mm되는 알맹이가 만져지는데 통증이 없는데도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목욕할때 이런게 만져져서 봤는데 이거 혹시 치질인가요ㅠ? 어떻게 해야하는 건가요ㅠ? 꼭 병원을 가야하나요? 약이나 좌욕 등의 방법은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