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중단 시 탈모가 회복되나요?
마움자로 맞고 가르마 주변으로 머리가 갑자기 급격하게 빠졌습니다 ㅜㅜ 마운자로 끊으면 모리가 다시 나나요,,,?
마움자로 맞고 가르마 주변으로 머리가 갑자기 급격하게 빠졌습니다 ㅜㅜ 마운자로 끊으면 모리가 다시 나나요,,,?
1개의 답변
마운자로를 중단하면 탈모가 회복될 가능성은 있지만, 100% 확실하다고 단정하기는 어려워요. 탈모가 왜 생겼는지에 따라 회복 여부와 속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원인과 회복 가능성을 나누어 설명해 드릴게요.
가르마 주변으로 머리가 갑자기 많이 빠지는 양상은 약물 자체의 직접적인 독성보다는, 급격한 체중 감량과 섭취량 감소로 인한 영양 부족이 원인인 경우가 많아요. 짧은 기간에 몸에 스트레스가 가해지면 모발이 성장기에서 휴지기로 대거 전환되면서 몇 달 뒤 한꺼번에 빠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를 휴지기 탈모라고 합니다. 식욕 저하로 단백질, 철분, 아연 등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가 줄어든 것이 이런 반응을 더 부추길 수 있어요.
원인이 영양 부족과 관련된 휴지기 탈모라면, 약물을 중단하고 충분한 영양 섭취가 이루어지면 시간이 지나면서 모발이 다시 자라나는 경우가 많아요. 다만 회복까지 걸리는 기간은 개인차가 크고, 몇 달에 걸쳐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당장 눈에 띄는 변화가 없어도 조급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다른 원인이 함께 있을 수 있어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탈모가 심하고 걱정되신다면 마운자로를 중단하기 전에 처방받으신 병원에 증상을 알리고, 필요하다면 철분·갑상선 수치 등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로게인폼 쓰고 머리가 더 비어보이는데 만약 이 상태에서 중단하면 머리가 다시 되돌아오나요? 근데 또 안바르기가 뭐한게 빠진 머리가 다시 안돌아온다고도 들어서요….진짜 어떡하죠…
탈모미녹시딜탈모약마운자로 부작용중에 탈모가 있나요?
다이어트부작용마운자로 부작용으로 너무 괴롭습니다. 2.5mg3주후 5mg 5주차 되었습니다. 체중은 3kg 빠졌는데 부작용이 너무 심합니다. 먼저 탈모는 1주차부터 생겼고요. 역류성 식도염이 너무 심해져 가슴에 타는듯한 통증이 주기적으로 있습니다. 심장이 죄는 듯한 통증도 있었습니다. 가장 힘든건 생리가 15일째 멈추지 않는 것입니다. 양도 3일째 정도의 양으로 계속 나옵니다. 이것 때문에 지혈제 처방을 받았습니다. 마운자로를 잠시 중지해야하나요?
성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