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접질림 후 부기와 통증이 심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제 계단에서 발목을 강하게 접질렀습니다. 그당시 많이 아프고 조금 지나니 괜찮았는데 한두시간 후 부터 많이 아프더니 밤중에는 걷기 힘들고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있었습니다. 아침인데도 통증이 강하고 복숭아뼈쪽이 많이 부었습니다. 야구공 반잘라논것 같아요ㅜㅜ
어제 계단에서 발목을 강하게 접질렀습니다. 그당시 많이 아프고 조금 지나니 괜찮았는데 한두시간 후 부터 많이 아프더니 밤중에는 걷기 힘들고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있었습니다. 아침인데도 통증이 강하고 복숭아뼈쪽이 많이 부었습니다. 야구공 반잘라논것 같아요ㅜ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을 강하게 접질리신 후 심한 통증과 부기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의 증상이 매우 걱정스럽습니다.
발목을 심하게 접질렸을 때 복숭아뼈까지 통증이 발생하고 부어오르는 것은 충분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는 인대 손상이나 주변 조직의 손상, 심한 경우 골절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상황을 보면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있고, 걷기 힘들 정도로 증상이 심하며, 복숭아뼈 쪽이 야구공 반을 자른 것처럼 많이 부어있다고 하시니 즉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X-ray나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뼈나 인대의 손상 여부를 정확히 확인해야 합니다. 걸을 수 있더라도 이 정도로 통증이 심하고 부기가 지속된다면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병원에 가시기 전까지는 해당 부위에 냉찜질을 해주시고, 발목을 심장보다 높게 올린 상태로 유지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 또한 발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과도한 사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형외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몇개월에 한번씩은 가볍게 계속 접지르다가 제일 최근이 한달전쯤 두번정도 오른쪽발목 그때도 가볍게 접질렀었고 이후에 통증은없었어서 신경을 안썼는데 4일전부터 갑자기 이유없이 아프기시작하는데 이게 그동안 접지른게 누적이되서 아픈걸까요? 가만히있을때 체중을 오른쪽으로 실을때랑 발끝을 아래로 숙일 때 발목을 쭉 늘릴때 다리를들고 공중에서 발에 힘을뺏을때 통증이 더 있어요 욱신거리고 뻐근하고 기분나쁜 통증이고 사진은 첫번째가 안아픈발 두번째 세번째가 아픈쪽인데 부은거 맞나요? 이런경우에도 반깁스를 해야하나요? 오늘부터 파스붙이고있는데 단순염증인지 인대가늘어난건지 병원에 꼭 가야낫는건지 궁금합니다 걸을때 절뚝거리진않는데 정상적으로 걸으려하면 아프고 헐렁거리는? 느낌이라 접지를까바 불안해서 발에힘주고 걷느라 힘드네요 ㅠㅠ

제가 어제 축구를 하다 다리를 접질렀는데 우드득 소리가 좀 크게 났거든요 근데 별로 아무 이상없어서 그냥 계속 경기 진행했는데 집와서 보니까 좀 부어있고 자고 일어나니까 좀 아픈거같아요 어떡하죠

검색해봐도 잘 모르겠고 지금 외국이라 병원은 못 가겠는 상황이라 답답해서 여기에 여쭤봐요. 2023년 12월에 축구를 하다가 발목을 제대로 접질렸습니다. 원래는 잘 안삐는데 그날 제대로 삐어서 한 일주일정도 운동 쉬었습니다. 근데 그때 더 쉬었어야하는데 통증도 꽤 나았고 몸도 근질근질해서 통증이 약간 있었는데 무시하고 매주 축구했습니다. 좀 지내니까 걸을때나 뛸때 의식안하면 아픈지도 모를것같은데 발목을 의식하면서 쭉 늘리거나 크게 돌리면 좀 기분나쁘게 시큰한 통증이 있습니다. 일상생활 그리고 운동하는데는 큰 지장은 없어서 이제 곧 낫겠지하면서 지낸지 벌써 1년도 넘어가는데 이 기븐나쁜 통증이 계속 안사라지고 남아있습니다. 걸을때 아픈게 아니라 병원을 가기도 그렇고 평소에 운동을 매주하긴하는데 그래도 바빠서 한달정도 못한 적도 있었는데 그렇게 쉬었는데 통증이 사라지질 않네요. 재활을 해야될것같은데 외국이라 재활병원같은곳을 갈수가 없습니다. 어떤 조치를 취하는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