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가 폐렴에 걸리면 위험한가요?
제가 지금 고2인데 폐렴에걸리면 심각한건가요 폐암도 걸릴수있나요
제가 지금 고2인데 폐렴에걸리면 심각한건가요 폐암도 걸릴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2 나이에서 폐렴에 걸린다고 해서 특별히 더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폐렴은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며, 젊고 건강한 사람의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잘 회복됩니다.
폐렴은 폐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발견하여 항생제 등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입원 없이도 치료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폐암에 대한 걱정을 하고 계시는데, 질문자님과 같은 나이에서는 폐암 발생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폐암은 주로 장기간의 흡연이나 다른 위험 요인에 노출된 중년 이후에 주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만약 기침, 가래, 호흡곤란, 발열 등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빠른 회복이 가능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폐렴 인가요? 고2때 폐렴이 걸린적이 있어요 그때는 열나고 기침하고 가래 끓고 그랬는데 또 걸릴수 있나요? 요근래 3일 내내 등에 통증이 있고요 가래 끓고 콧물 나고 그래요 열은 안나는데요 폐렴일수 있나요?

8개월 아기 감기약(비알코 에이시럽,시네츄라시럽)을 누워서 먹이다가 사레가 둘려서 기침을 콜록콜록하며 숨쉬기 어려워 했는데요 (대략1-2분) 진정되고도 몇 번더 기침하고 그뒤로는 괜찮긴 했는데 혹시 폐로 넘어가서 폐렴으로 되지는 않을지 걱정되네요 ㅠ 폐렴 증상이 며칠 뒤에 나타날수도 있을까요?

헤르페스2형에 걸리면 대상포진 걸릴 위험도 올라가나요? 몸속에서 2형이 3형으로 바뀌고 그러는지 궁금해요 그리고 대상포진 백신을 맞으면 헤르페스2형에도 효과가 있는지도 궁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