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통증이 심할 때 대처법은?
어젯밤부터 오른쪽 손목 튀어나온곳이 엄청아파서 잠을 설쳤는데, 오늘도 아프네요. 밤이라서 병원도 못가는데 어쩌죠?
어젯밤부터 오른쪽 손목 튀어나온곳이 엄청아파서 잠을 설쳤는데, 오늘도 아프네요. 밤이라서 병원도 못가는데 어쩌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러운 손목 통증으로 잠까지 설치셨다니 정말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현재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대처법을 안내해드릴게요.
즉시 할 수 있는 대처법:
주의해야 할 증상:
손목의 튀어나온 부분 통증은 손목 결절종, 건초염, 인대 손상, 관절염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갑작스럽게 시작된 심한 통증이라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응급의료포털에서 야간이나 주말에 운영하는 병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위의 주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응급실 방문도 고려해보세요. 내일 아침에는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어제 운동 중 왼팔 원암덤벨로우를 하며 오른손으로 벤치를 짚고 있었는데, 오른손목에 체중이 오래 실렸습니다. 오른손목은 다친적이 있어서 좀 약해요. 그 뒤부터 가만히 있을 땐 괜찮은데, 움직이거나 힘 줄 때 쿡쿡 찌르는 통증이 있어요. 날카로운 느낌이고, 붓기나 열감, 저림은 없어요. 냉찜질을 해봤는데 오히려 더 아픈 느낌이 있어서 중단한 상태입니다. 약은 이전 고관절 통증 시 정형외과에서 받았던 모사린정, 아페낙정, 피아이졸정, 머렉스정 이렇게 있습니다. 궁금한 것: 1. 약 먹어도 될까요? 2. 냉찜질하고 더 아픈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어떤 상황일까요?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운동하다가 손목이 아파서 병원을 가려고 하는데 정형외과로 가야겠죠?

오늘 낮 보드를 타다 넘어져소 손목 골절이 났는데 사고당시와 병원애서보다 반깁스를 하고 시간이 지날 수록 통증이 심해집니다. 문제가 있는건가요? 진통제는 아세트 아미노팬보다 진통효과가 큰 약이 있는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