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복용 후 심계항진과 호흡곤란,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

배OO • 2026.09.03

위고비를 먹은지 두달됐는데 그때부터 가슴이 두근거리고 엇박자오 뛰는듯한 느낌을받습니다 숨쉬기도 좀 불편해요 응급실 가야할까요

부작용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9.03

    두 달째 가슴 두근거림과 불규칙한 박동감, 호흡 불편감이 지속되고 있다니 많이 걱정되고 불편하셨을 것 같아요.

    위고비의 허가사항을 보면 심박수 증가가 알려진 이상반응 중 하나로 보고되어 있어요. 임상시험에서 투여군의 심박수가 평균적으로 증가한 경우가 있었고, 저혈압이나 기립성 저혈압 같은 심장 관련 증상도 함께 보고된 바 있습니다. 다만 이런 증상은 보통 용량을 증량하는 시기에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두 달 가까이 지속되면서 호흡곤란까지 동반된다면 위고비만의 문제로 단정하기는 어려워요.

    특히 심장이 엇박자로 뛰는 느낌(부정맥 의심 증상)과 숨쉬기 불편한 증상이 함께, 그리고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심장 자체의 문제이거나 다른 원인(빈혈, 갑상선 문제, 폐 질환 등)이 겹쳐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이라면 지체하지 말고 바로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해요.

    • 가슴 두근거림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가슴 통증이 동반될 때
    • 숨쉬기가 힘들어 말하기 어려울 정도이거나 점점 심해질 때
    • 어지러움, 실신, 식은땀, 의식이 흐려지는 느낌이 있을 때
    • 입술이나 손끝이 파랗게 변하는 등 산소 부족 징후가 있을 때

    지금 증상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하거나 위에 해당하는 증상이 있다면 응급실 방문을 권해드리고, 그 정도가 아니라도 두 달 가까이 지속되고 있는 증상이라면 응급실이 아니더라도 가까운 시일 내에 순환기내과나 내과에서 심전도 등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고비 투여를 계속할지 여부도 처방받은 의료기관과 상담해 조정하시길 권해드려요.

    출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