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피부 감각 이상과 작열감이 생긴 이유는?
두달반 전부터 마운자로를 맞고있습니다. 첫달은 2.5 두번째달부터 5.0 으로 맞고있는데 오른쪽 헉지 바깥쪽 피부가 간지거리는 느낌이였는데 점점 심해지더니 피부 감각이 떨어지고 근육이 작열감? 찌릿찌릿하기 시작했습니다.
두달반 전부터 마운자로를 맞고있습니다. 첫달은 2.5 두번째달부터 5.0 으로 맞고있는데 오른쪽 헉지 바깥쪽 피부가 간지거리는 느낌이였는데 점점 심해지더니 피부 감각이 떨어지고 근육이 작열감? 찌릿찌릿하기 시작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마운자로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주로 위장관 증상(메스꺼움, 구토, 설사, 복통, 변비 등)이며, 그 외에 피로, 어지럼증, 저혈당 등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피부 감각 이상과 작열감, 찌릿찌릿한 증상은 마운자로의 일반적으로 알려진 부작용과는 다른 양상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신경학적 문제를 시사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가능성들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감각 저하와 작열감이 동반되는 증상은 신경과적 평가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마운자로 투여와의 직접적인 연관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가능한 빨리 마운자로를 처방받은 병원이나 신경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심부볼쪽에 윤곽주사 맞은지 8일 정도 지났는데요, 정확히 표현하기 어렵지만 뺨이 소름 돋았을 때와 같은 느낌이 듭니다. 주사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여러번 맞아 봤는데 이런 느낌은 처음입니다. 아프거나 하진 않는데요 이건 신경 쪽 문제일까요?

자위 후에 빨간 선? 무늬? 같은 게 나타났습니다. 작열감도 있는데 가려움이나 분비물 같은 건 없어요. 혈뇨도 없고 관계는 적어도 반 년 전이 마지막이었습니다. 대체 뭘까요ㅜㅜㅜ 저번 주에 이런 작열감 때문에 비뇨의학과에 방문해서 소변검사만 진행했었는데 별 이상이 없어 자극으로 인한 일시적인 반응일 것이라고 하셨어요. 지금은 작열감과 함께 이런 무늬도 발생한 상태인데 자극이 좀 가라앉으면 괜찮아질까요? 여러 번 자위한 것처럼 아랫배가 순간 살짝 뻐근한 느낌도 들었지만 금방 괜찮아졌습니다. 이게 대체 뭔지, 비뇨의학과에 재방문을 해야 하는 상황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혼자 털을 밀었는데 이런게 나요 왜이러나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