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케어정 복용 중 탈모 대처법은?
지금머리가많이빠지는데 대처법좀 약은 다모케어정먹고 지금한 18일정도먹음
지금머리가많이빠지는데 대처법좀 약은 다모케어정먹고 지금한 18일정도먹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모케어정을 복용하신 지 18일 정도 되셨는데 머리가 많이 빠져서 걱정이 되시겠네요.
탈모 치료 초기에 일시적으로 머리가 더 빠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이 모발 성장 주기에 영향을 미치면서 기존의 약한 모발들이 먼저 빠지고 새로운 건강한 모발이 자라기 시작하는 과정일 수 있어요.
탈모 치료제는 일반적으로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초기 1-2개월 동안은 오히려 탈모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18일 정도의 복용 기간으로는 아직 치료 효과를 판단하기 어려운 시점입니다.
대처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권해드려요:
꾸준한 복용: 처방받은 대로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영양 관리: 철분, 비타민 D, 비오틴 등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섭취하세요.
두피 관리: 너무 자주 머리를 감지 말고, 자극적인 샴푸나 헤어 제품 사용을 피하세요.
만약 탈모가 지속적으로 심해지거나 다른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담하여 치료 계획을 재검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다모케어정 식전 식후 언제복용하나요

M자탈모가 진행중인가요? 머리감을때 샴푸질하고 선바닥보면 머리카락 5개있고 그러고.. 뭔가 비어보이는 느낌도 드네요 ㅠㅠ

멜리안 정 피임약을 14알째 복용중에 15번 아니면 16번 중 한 알을 안 먹고 지난걸 모르고 19일까지 정해진 시간 오차 +-30분으로 1알씩 먹었습니다 ㅠㅠ 이런 경우에는 마저 1개씩 먹어서 마무리하고 7일간 휴약기 가지는게 맞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