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약 복용 중 어지럼증과 허리 통증 원인은?

박OO • 2026.06.21

호흡이빨라지고 어지럽고 서있지못하게 허리가아프고 식은땀 위배통증 무슨증상이죠 처방받은위장약먹고있어도이러네요

복통장염속쓰림명치통증복부팽만소화불량위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21

    질문자님의 증상이 매우 걱정스럽습니다. 호흡이 빨라지고, 어지럼증, 서 있지 못할 정도의 허리 통증, 식은땀, 위배 통증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은 단순한 위장 문제나 약물 부작용을 넘어서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급성 복부 질환: 급성 췌장염, 담낭염, 장폐색 등
    2. 심혈관계 문제: 심근경색이나 부정맥 등
    3. 감염성 질환: 패혈증이나 심각한 감염
    4. 신경계 문제: 척추 관련 급성 질환

    특히 호흡이 빨라지고 식은땀이 나면서 심한 통증이 있다는 것은 응급상황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위장약을 복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은 위장 문제 이외의 다른 원인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시거나 119에 신고하여 응급처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런 증상들은 시간이 중요할 수 있는 상황이므로, 집에서 경과를 지켜보기보다는 신속한 의료진의 진료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