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 박스 밀다 발목이 땡기면 근육통인가요?

정OO • 2026.05.19

무거운박스를 들을수가 없어서 발로 밀어서 옮겼는데요 왼쪽발목이 땡기는데 근육통인가요? 움직임은 괜찮아요

정형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1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거운 박스를 발로 밀면서 발목에 무리가 가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발목이 땡기는 증상은 근육통일 가능성이 높지만, 증상만으로는 근육 문제인지 인대나 다른 구조물의 문제인지 정확히 구분하기는 어렵습니다.

    발목 통증염좌긴장, 발목터널증후군, 부주상골증후군, 피로골절, 아킬레스건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무거운 박스를 발로 미는 동작으로 인해 발목 주변 근육이나 인대에 무리가 가면서 통증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움직임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시니 다행이지만, 우선 무리한 활동을 자제하시고 냉찜질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손상 후 48시간 이내에는 냉찜질이 염증, 부종, 출혈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며칠 정도 증상을 관찰해보시고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정형외과통증의학과에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필요시 X-ray나 MRI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형외과 관련 질문

  • 의자에 앉은 후 발목이 땡기고 걸을 때 근육통처럼 느껴져요, 근육통인가요?

    아까 의자에 앉으면서 왼쪽 안쪽발목이 살짝 땡겼는데 걸을때 근육통처럼 땡겨요 움직이는건 안아파요! 근육통일까요?

    정형외과

    2024.09.07
  • 걷다가 오른쪽 아랫배가 땡기면 근육통인가요?

    심하게 걷거나 평소 걷다보가 오른쪽 아랫배가 땡기는데 근육통 인가요? 땡기는 부분을 눌러보면 심한 통증은 없습니다. 3년전에 맹장염 인한 수술 이력 있습니다. 이전에도 같은 증상 있어 X레이 찍어보니 문제 없다는 소견 들었습니다.

    통증

    2025.01.24
  • 발목이 너무 땡기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복숭아 뼈 위쪽이랑 밑에쪽이 너무 아파여

    정형외과

    발목통증

    2023.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