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장 후 어지럼증과 심장 두근거림 원인은?

김OO • 2026.05.06

혈장 하고 집에서 한 10분 쉬고 바로 촬영 하러 갔다가 계속 어지럼증에다가 심장도 빨리 뛰고 흐릿흐릿 하고 바로 잠시 방범대 들렸다가 도저히 안됄꺼 같아서 집에 왔는데 많이 어지럼증과 맥박이 빨리 뛰는데 가슴 통증

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0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혈장 기증 후 어지럼증심장 두근거림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혈장 기증 후 나타나는 이러한 증상들은 체액 손실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혈장 기증 시 체내 수분과 단백질이 일시적으로 감소하면서 혈압이 낮아지고, 이로 인해 어지럼증과 심장 두근거림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기립성 저혈압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앉거나 누워있다가 일어날 때 혈압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뇌로 가는 혈류가 일시적으로 감소하여 어지럼증을 유발합니다. 이때 심장은 부족한 혈류를 보상하기 위해 더 빠르게 뛰게 되어 두근거림을 느끼게 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안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워서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리고 휴식을 취해보세요. 또한 갑작스럽게 일어나지 말고 천천히 자세를 바꾸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가슴 통증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특히 호흡곤란이나 심한 흉부 압박감이 동반된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로 회복되지만, 안전을 위해 증상이 지속되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움직일 때 어지럼증과 심장 두근거림 원인은?

    움직일 때 심장이 갑자기 엇박으로 뛰는 느낌이 들고, 머리가 띵해서 시야가 어지러워집니다. 몸에 힘이 안 들어가고 속이 메슥거리고 머리가 차가워지는 느낌이 들며 눈앞이 뿌옇게 보이기도 해요. 당장이라도 쓰러질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쉬면 괜찮아지다가도 조금만 움직여도 금방 다시 이렇습니다. 왜 그런 건지, 병원을 가야한다면 어느 과를 가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가정의학과

    2025.06.08
  • 성관계 후 어지럼증과 심장 두근거림이 일시적일 수 있나요?

    3주전 cpk지수가 16000에 간수치가 높아졌었어요 초음파상 문제 없었구 피티 심하게 받아서 그런거라고 하셔서 물많이 마쉬고 쉬고 하니까 다 정상 수치 왔어요 간 17 cpk90으로 내려왔어요, 피티는 이제 안받구요 궁금한게요, 오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좀 비몽사몽으로 와이프랑 관계를 3분정도 가볍게 가졌는데 끝나고 나니 어지럽고 막 토할거 같고 심장이 벌렁 거리고 그래서 침대에 누워 2분정도 쉬니까 괜찮더라구요 지금은 커디션 좋구요 일시적으로 그럴수 있나요?

    성 고민

    2025.04.29
  • 어지럼증과 두통, 심장 두근거림이 계속되면 괜찮은가요?

    불안장애있어서 자나팜 인데놀 먹고있습니다 오후 1시반에 일어났더니 어지럽고 피로감 있고 머리가 찌뿌등한느낌 이 들었습니다 근데 심하지가 않고 어지러운 게 무서워서 폰보다가 1-2시간 정도잤어요 3시반에 근데 일어났는데 어지럽더라고요 핑핑돌지는 않는데 걸으면 머리가 무겁고 걷기가 힘들어서 중심못잡고 휘청거리고 넘어질 거 같고… 무서워서 심장 뻘리뛰어서 자나팜 먹었습니다 밥을 제대로 못 먹어서 저혈당인가 싶어서 밥도 먹었는데, 전보단 나은데 아직도 이래서 심장이 너무빨리뛰어서 인데놀 먹고 앉아서 머리기대고있었습니다 3시반부터 그랬는데 아직도 그러네용… 걷는 거 괜찮은데 두통이랑 약간 어지러움 있고 누우면 좀 많이 어지러워서 조금 더 심해지면 눈앞이 돌고 핑 돌거같은느낌…..걸으면 힘이없고 머리가 계속 무겁구요..지금은 속이 안 좋아서 소화가 잘 안됩니다 이 계속 안 좋고 근육경련도 좀 있는 거 같구요 목이 계속 마르고 소변 자주 누는데 괜찮을까요..?

    응급의학과

    2025.05.1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