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아진 머리카락을 굵게 회복하려면?
중 2때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면서 고2가 된 지금까지 회복이 되질 않았습니다. 중 2때 후반보단 머리카락이 건강해지긴 하였지만 아직까지도 머리카락이 중1때보다 얇고 힘이 없습니다. 어떻게하면 전처럼 돌아갈 수 있을까요..?
중 2때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면서 고2가 된 지금까지 회복이 되질 않았습니다. 중 2때 후반보단 머리카락이 건강해지긴 하였지만 아직까지도 머리카락이 중1때보다 얇고 힘이 없습니다. 어떻게하면 전처럼 돌아갈 수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지속되고 있는 머리카락 변화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성장기에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머리카락을 굵게 회복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영양 관리
생활습관 개선
모발 관리
성장기에 호르몬 변화나 스트레스, 영양 부족 등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변할 수 있지만, 적절한 관리를 통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개선되지 않는다면 피부과에서 정확한 원인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6살 여자구요 제가 다이어트 한다고 3개월동안 위험한게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메이킨큐 약도 먹으면서 다이어트 해서..머리카락이 빠지고 얇아지고 자신감도 없어졌어요.. 설상가상 머리에 뾰루지도 엄청나와서 지금 너무 힘들어요 병원가서 머리에 뾰루지는 해결된는데요..제가 원래 머리카락도 굵고 곱슬기도 있었는데요 그런게 사라졌어요.. 굵기는 다시 원래 대로 돌아오게 할수 있다고 하는데요…가능할까요?…이제는 머리카락 빠지는거 보면 너무 힘들어요…일시적 탈모인지 는 잘 모르겠어요….

가르마를 자주해서 그런건지 정수리부분 머리카락이 얇아진듯하고 가르마, 정수리부분에 살이 많이드러납니다. 탈모가 진행중인것이 맞는지 궁금하고 어떤 치료나 대응을 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머리가 얇아지고 숱 없어 보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