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과 어지럼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두통이 잇거나 어지러울때? 몸에 비타민이 부족해서일까요? 마그네슙및철분부족일까요?
두통이 잇거나 어지러울때? 몸에 비타민이 부족해서일까요? 마그네슙및철분부족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두통과 어지럼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양소 부족과 관련해서는,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이 어지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12나 마그네슘 부족도 두통이나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두통과 어지럼증의 원인은 영양소 부족 외에도 매우 다양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이비인후과나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수면, 스트레스 관리 등을 시도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낮부터 머리 두통과 함께 귀뒤도 지끈거리고 울렁거리면서 빙글빙글 돌기도 하고 일어나서 요리하다 현기증 처럼 몸에 힘이 다 빠지며 바닥에 주저앉듯 쓰러졌는데 한숨 자고 일어나고 몸에 힘이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무슨 검사를 받아야하며 왜이런걸까요?

두통이랑 어지럼증 차이가 뭐엥ㅅ

어느날 어지럼이 심해서 화장실 갔다가 넘어지기도 하고 일어나서 걷기도 힘들고 속도 미식거리고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면 조금은 움직일 수 있는 상태입니다. 1.이비인후과 가서 수액맞음 -> 잠시 괜찮아졌다가 다음날 똑같이 어지러움 2.이석증 치료받음 -> 잠시 괜찮다가 몇시간만에 원복 3.대학병원 가서 MRI,CT 머리쪽 찍음 -> 문제없음 이런 상황인데요, 도대체 원인이 뭘까요, 이전에 불안증 우울증 관련해서 정신과약을 받아 먹고 있긴 했는데 최근 몇달간 잘 안먹었었거든요, 그리고 직장이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버스를 타고 거의 왕복4시간 거리라서 체력적으로 힘들고 업무 스트레스도 좀 심한거 같구요. 그래서 제 생각에 원인이 스트레스 인가 싶기도한데 지금 2주 가까이 출근을 못할 정도로 생활이 어렵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