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증상이 7일째 지속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감기7일째입니다 처음 엔 목과 코감기증상만있었고 4 일전에는열이38.2도였습니다 노란색 가래 입마름. 5,6일 기침 증상이있었고 7일째인지금 뭔가 가습이답답한것같아요 콜록 감기약2통째 (7일간)복욕하는데 안낫고있어요 목이더 부었고 어지렵고오한증상이있어요 엄만계속 감기래요 기침이여전하고 콧물이 목뒤로넘어가요 아직도 누련 콧물이나와요 계속피곤하고 졸려요
감기7일째입니다 처음 엔 목과 코감기증상만있었고 4 일전에는열이38.2도였습니다 노란색 가래 입마름. 5,6일 기침 증상이있었고 7일째인지금 뭔가 가습이답답한것같아요 콜록 감기약2통째 (7일간)복욕하는데 안낫고있어요 목이더 부었고 어지렵고오한증상이있어요 엄만계속 감기래요 기침이여전하고 콧물이 목뒤로넘어가요 아직도 누련 콧물이나와요 계속피곤하고 졸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일째 감기 증상이 지속되고 있어 많이 힘드시겠어요. 특히 발열과 함께 목이 더 부어오르고 어지럼증, 오한까지 나타나고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현재 상황을 보면, 감기약을 7일간 복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오히려 일부 증상이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노란색 가래, 목의 부종 증가, 지속되는 발열 등은 단순한 감기보다는 세균 감염이나 다른 합병증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권해드려요:
즉시 병원 진료를 받으세요
당장 할 수 있는 관리법: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중이염이나 부비동염 등의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강력히 권해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스트레스를 많이받고살고 그동안제대로먹지못하고 감기가걸렀는데 3주가됐는데 떨어지질않고 약먹어도 닣지않고 엽에서보는입장도 힘들고어떻하면좋을까요 도와주세요

지금 2주가까이 코막힘과 목감기 증상이 있는것 같은데 처음에는 목도 아팠는데 지금은 목아픔은 없고 계속 기침을 해요.. 코막히는 것도 있고, 목이 계속 간지러운 느낌도 들고 가래도 있는 것 같아서 기침을 좀 자주해요. 헛구역질 할 정도로 할때가 있고 잘때도 좀 많이해서 잠자기가 힘들고.. 기침을 많이해서 그런지 머리도 아프고요

어제 밤부터 몸에 힘이 없고 몸살 기운이 일오나더니 오늘 새벽 설사를 수차례했고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열은 타이레놀을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39도가 넘습니다. 오한 증상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