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쉴 때 가슴 중앙 통증 원인은?
정OO • 2026.06.10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잔기침 하고 숨을 들이 마쉴 때 간헐적으로 통증이 있어 가슴 중앙 그것도 윗가슴 중앙이 불편한데 계속 그런건 아니고 깊에 숨을 들이 마쉬면 그렇고 몸을 숙이면 그렇고... 원인을 알려주고 어느병원 가야할지 알려줘
통증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잔기침 하고 숨을 들이 마쉴 때 간헐적으로 통증이 있어 가슴 중앙 그것도 윗가슴 중앙이 불편한데 계속 그런건 아니고 깊에 숨을 들이 마쉬면 그렇고 몸을 숙이면 그렇고... 원인을 알려주고 어느병원 가야할지 알려줘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럽게 나타난 가슴 중앙 통증과 잔기침으로 불편하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들:
병원 진료 권장사항:
증상이 갑작스럽게 나타났고 호흡과 연관된 통증이므로, 다음 진료과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검사: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고, 발열, 오한, 심한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지체하지 말고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라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형독감 이후 가슴중앙이 숨쉴때마다 힘듭니다

가끔씩 숨 들이쉴 때 폐에 찌르는듯한 통증이 있었는데 금방 사라졌고 빈도도 높지 않았습니다 최근 들어 왼쪽 가슴에 숨 쉴 때 찌르는듯한 통증이 느껴지는 빈도가 잦아졌어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가슴 사이? 중앙이 숨쉴때 뭔가 아픈것같은데 어느과 가야하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