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식후 소화불량, 내과와 신경과 중 어디 진료가 적합한가요?

김OO • 3일 전

혈압약, 공황장애 약 처방받아 먹고있습니다. 출근 후 점심만 먹으면 소화가 안되는데 내과로 진료받아야할까요 아님 신경과에 상담받아야할까요

소화불량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3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점심 식후에만 소화불량이 발생하여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내과 진료가 더 적합합니다. 특히 소화기내과에서 진료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소화불량은 위염, 기능성 소화불량, 위장관 운동 장애 등 소화기계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식후에 발생하는 소화불량 증상은 위장의 기능적 문제나 염증성 질환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혈압약공황장애 약물이 소화불량에 영향을 줄 수도 있으므로, 내과 진료 시 복용 중인 모든 약물에 대해 의사에게 알려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과에서는 다음과 같은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점심 식사량을 줄이고,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드시며, 스트레스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소화기질환 관련 질문

  • 복통과 어지럼증, 내과와 신경과 중 어디를 방문해야 할까요?

    배가 좀 많이 아프면 어지럼증이 있는데요.. 내과 가도 장이 좀 소리가 빠르다 뿐이에요. 큰 병원 내과를 가야할까요? 신경과를 가야할까요?! 전에 장염으로 입원했을때도 어지럼증이 심했어요.

    소화기질환

    2023.10.11
  • 당뇨약 복용 시 내과와 신경과 중 어디를 먼저 방문해야 할까요?

    제 첫번째 질문 상황일때 당뇨약 내과와 신경과 중 어는 곳을 먼저 가야할까요?

    만성질환

    당뇨

    2023.11.12
  • 머리 아픔과 어지러움, 수액 맞을 때 내과와 신경과 중 어디로 가야 할까요?

    저가 월요이날에 머리도 좀 아프고 어지러워서 수액좀 맞으려고 하는데 내과로 가서 맞아야 할까요? 아니면 신경과 가서 맞아야 할까요?

    신경과

    2023.12.0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