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복용 후 두근거림과 과호흡, 부작용인가요?

도OO • 2026.08.07

마운자로를 받고, 호흡이 두근거림이 있고, 간혹 심하면 숨이 잘 안쉬어져서 과호흡같이 와요. 1주차 마지막날부터 2주차 내내 그랬어요. 이거 공황인가요? 아니면 마운자로 부작용인가요? 이럴때 약을 끊어야 하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07

    마운자로 복용 후 두근거림과 과호흡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매우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두근거림과 호흡곤란 증상은 마운자로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운자로는 주로 위장관계 부작용(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흔하게 나타나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심혈관계 증상이나 호흡기 관련 증상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 마운자로와 관련된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 약물 투여 시기와 증상 발생 시기가 일치하는 경우
    • 저혈당으로 인한 이차적 증상
    • 탈수나 전해질 불균형으로 인한 증상

    하지만 두근거림과 과호흡은 공황발작의 전형적인 증상이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불안, 새로운 약물 복용에 대한 걱정 등이 공황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즉시 의료진 상담: 증상이 1주 이상 지속되고 있으므로 마운자로를 처방받은 의료진과 즉시 상담하세요.

    2. 약물 중단 여부 결정: 의료진 판단 없이 임의로 중단하지 마시고, 전문의와 상의하여 용량 조절이나 중단 여부를 결정하세요.

    3. 응급 상황 대비: 호흡곤란이 심해지거나 가슴 통증, 실신 등이 동반되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세요.

    4. 증상 기록: 언제, 어떤 상황에서 증상이 나타나는지 기록해두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안전을 위해 가능한 빨리 의료진과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