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약 복용 중에도 몸살과 근육통이 지속되는 원인은?

박OO • 2026.06.26

위장이랑 허리가쑤시고 몸살기운으로 위장약 4일째먹고있는데도 열은없는데 속열?미열있고 식은땀과 몸살처럼 어깨등허리 엉덩이근육까지쑤셔요 피검사,소변검사,상복부초음파 이상없다는데 왜이런걸까요 배꼽주변 살짝딱딱한부분부분있고, 등을두들기면 위가울리면서 통증있어요

복통장염속쓰림명치통증복부팽만소화불량위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26

    위장약을 복용하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지속되는 몸살과 근육통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의 증상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위장약을 복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몸살 기운과 근육통이 지속되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들:

    1. 바이러스성 감염: 위장관 바이러스나 전신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소화기 증상과 함께 전신 근육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성 소화불량: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인한 기능성 소화불량은 위장 증상과 함께 전신 피로감, 근육 긴장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3. 자율신경계 불균형: 자율신경의 불균형으로 인해 소화기능 저하와 함께 근육통, 미열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근골격계 문제: 허리와 등 근육의 긴장이나 염증이 위장 불편감과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 배꼽 주변의 딱딱한 부분과 등을 두들길 때 위가 울리는 증상은 추가적인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기본 검사에서 이상이 없더라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른 원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권장사항:
    증상이 4일째 지속되고 있고, 식은땀과 전신 근육통까지 동반되고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내과 전문의의 재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시 추가적인 검사나 다른 치료 접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