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밑이 자고 일어난 후 땡기고 아픈 원인은?
귀밑와 땡기고 살짝 아픔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 림프절 아닌 것으로 봤습니다. 항상 자고 일어난후 땡깁니다.
귀밑와 땡기고 살짝 아픔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 림프절 아닌 것으로 봤습니다. 항상 자고 일어난후 땡깁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고 일어난 후 귀밑이 땡기고 아픈 증상으로 불편하시겠어요. 이미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과 림프절 문제가 아니라는 확인을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턱관절장애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턱관절은 머리와 턱을 잇는 관절로 귀밑에 위치해 있어서, 이곳에 문제가 생기면 귀밑 부위에 통증이나 땡기는 느낌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자고 일어난 후에만 증상이 나타난다는 점을 고려하면, 수면 중 무의식적으로 이를 꽉 무는 습관이나 이갈이가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들은 턱관절에 과도한 압력을 가해 염증이나 근육 긴장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 외에도 평소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 습관, 스트레스로 인한 이 악물기, 한쪽 턱을 괴는 습관, 거북목이나 일자목과 같은 경추 변형도 턱관절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치과나 구강내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귀옆?이랑 귀밑?이 누르면 멍든거처럼 아프고 신 거 먹었을 때처럼 뭐 먹을때마다 귀밑이 아픈느낌이 들어요. 갑자기 통증이 생겼는데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치과나 이비인후과 가도 되나요? 충치때매 아픈건 아니겠죠?

자고 일어나면 가끔 종아리 쪽이 많이 땡기면서 움직이면 더 아파지고 조여지는 느낌이 드네요ㅠㅠ 이게 뭔가요?

귀밑 침샘?이 붓습니다 밥먹을때마다 붓고 아픕니다 이주정도 됬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