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팽만과 심박수 증가 원인은?

이OO • 2026.06.09

장내가스. 위액 나오고 구토. 복부팽만 위가늘어나서수술까지햇는데 심박수는 95에서 100 인데 이게뭐때문인가요?

복강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0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부팽만과 구토 증상으로 수술까지 받으셨다니 많이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들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을 수 있어요.

    복부팽만과 심박수 증가의 연관성:
    복부팽만이 심할 경우 횡격막을 압박하여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이로 인해 심박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토와 같은 증상으로 인한 탈수나 전해질 불균형도 심박수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복부팽만의 원인:

    심박수 증가 요인:

    • 복부팽만으로 인한 물리적 압박
    • 구토로 인한 체액 손실
    •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의 신체 스트레스
    • 통증이나 불편감으로 인한 교감신경 활성화

    현재 95-100의 심박수는 정상 범위 상한선에 해당하지만, 지속적인 증상과 함께 나타나고 있어 주치의와 상담하여 심전도나 24시간 홀터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이므로 꾸준한 추적관찰이 필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소화불량과 복부 팽만감, 진한 소변색, 증가된 심박수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소화불량 등통증이 지속되고 복부 팽만감이 있습니다. 소변색이 진해지고 심박수가 100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소화기질환

    명치통증

    복부팽만

    +4
    2024.02.09
  • 위염과 식도염 진단 후 복부 팽만과 체중 증가 원인은?

    병원에서 위염이랑 식도염 진단 받고 매일 죽만 먹고 있는데 살이 찌고 아랫배가 딱딱해지면서 부풀고 있는데 왜 그런 걸까요? 오늘부터 가임기 시작인데 7일 전에 관계를 했어요

    성 고민

    복부팽만

    위염

    2025.06.03
  • 복부팽만과 체중 증가, 장염이 맞나요?

    20살 여자) 6월12일 과민성 대장증후군인 것 같았어요. 아랫배가 조금 나오고 설사를 했어요. 6월15일 밤부터 새벽까지 술을 많이 마셨지만 몸은 괜찮았어요. 이때도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에 아랫배가 나와있었고 설사도 했어요. 그리고 6월23일 필라테스에서 복근운동을 했는데 갑자기 윗배가 나왔어요 복부팽만이요. 몸무게는 6년 동안 45.5-46.5 정도 왔다갔다했고 47을 한번도 넘어본 적이 없어요. 6월25일 새벽에 야식을 먹었어요. 복부팽만이 생긴 이후 부터 조금만 먹어도 숨이 찼어요. 6월27일 48을 찍었어요. 이 날도 술을 마셨어요. 6월28일 49를 찍었고 약을 먹어야될 것 같아서 약국에서 트리메부틴말레산염이랑 까스앤프리를 2일먹고 병원갔는데 설사를 한다했고 구토는 안했다 이러고 배를 찌르셔서 왼쪽 아랫배가 아프다했어요 약 3일치 처방받아서 어제 다 먹었는데 이젠 설사는 안하지만 묽긴해요 근데 복부팽만은 그대로고 임산부처럼 배꼽도 튀어나올것같아요. 장염 맞죠?언제 나을까요

    내과

    과민성대장증후군

    복통

    +2
    2025.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