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팽만과 심박수 증가 원인은?
장내가스. 위액 나오고 구토. 복부팽만 위가늘어나서수술까지햇는데 심박수는 95에서 100 인데 이게뭐때문인가요?
장내가스. 위액 나오고 구토. 복부팽만 위가늘어나서수술까지햇는데 심박수는 95에서 100 인데 이게뭐때문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부팽만과 구토 증상으로 수술까지 받으셨다니 많이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들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을 수 있어요.
복부팽만과 심박수 증가의 연관성:
복부팽만이 심할 경우 횡격막을 압박하여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이로 인해 심박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토와 같은 증상으로 인한 탈수나 전해질 불균형도 심박수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복부팽만의 원인:
심박수 증가 요인:
현재 95-100의 심박수는 정상 범위 상한선에 해당하지만, 지속적인 증상과 함께 나타나고 있어 주치의와 상담하여 심전도나 24시간 홀터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이므로 꾸준한 추적관찰이 필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화불량 등통증이 지속되고 복부 팽만감이 있습니다. 소변색이 진해지고 심박수가 100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병원에서 위염이랑 식도염 진단 받고 매일 죽만 먹고 있는데 살이 찌고 아랫배가 딱딱해지면서 부풀고 있는데 왜 그런 걸까요? 오늘부터 가임기 시작인데 7일 전에 관계를 했어요

20살 여자) 6월12일 과민성 대장증후군인 것 같았어요. 아랫배가 조금 나오고 설사를 했어요. 6월15일 밤부터 새벽까지 술을 많이 마셨지만 몸은 괜찮았어요. 이때도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에 아랫배가 나와있었고 설사도 했어요. 그리고 6월23일 필라테스에서 복근운동을 했는데 갑자기 윗배가 나왔어요 복부팽만이요. 몸무게는 6년 동안 45.5-46.5 정도 왔다갔다했고 47을 한번도 넘어본 적이 없어요. 6월25일 새벽에 야식을 먹었어요. 복부팽만이 생긴 이후 부터 조금만 먹어도 숨이 찼어요. 6월27일 48을 찍었어요. 이 날도 술을 마셨어요. 6월28일 49를 찍었고 약을 먹어야될 것 같아서 약국에서 트리메부틴말레산염이랑 까스앤프리를 2일먹고 병원갔는데 설사를 한다했고 구토는 안했다 이러고 배를 찌르셔서 왼쪽 아랫배가 아프다했어요 약 3일치 처방받아서 어제 다 먹었는데 이젠 설사는 안하지만 묽긴해요 근데 복부팽만은 그대로고 임산부처럼 배꼽도 튀어나올것같아요. 장염 맞죠?언제 나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