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불편함과 통증 원인은 무엇인가요?
자고 일어나니 손목이 좀 불편하고 통증이 아주 살짝 있었다 없었다 해요. 멀쩡하게 움직일 수 있고 통증보단 뭔가 불편함이 큰데 하루 지나도 똑같아요. 소염 진통제를 먹었는데도 불편한데 무슨 증상일까요? 어느정도로 심해지면 병원에 가야하나요?
자고 일어나니 손목이 좀 불편하고 통증이 아주 살짝 있었다 없었다 해요. 멀쩡하게 움직일 수 있고 통증보단 뭔가 불편함이 큰데 하루 지나도 똑같아요. 소염 진통제를 먹었는데도 불편한데 무슨 증상일까요? 어느정도로 심해지면 병원에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고 일어난 후 손목에 불편함과 가벼운 통증이 지속되어 걱정이 되시는 것 같아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외상이 없었다면 수면 중 손목의 부적절한 자세로 인한 일시적인 혈액 순환 장애나 근육 긴장이 원인일 수 있어요. 또한 손목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건초염(힘줄을 둘러싼 막의 염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손목을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고 심한 통증이 없다면, 우선 손목을 최대한 쉬게 하면서 주먹을 가볍게 쥐었다 폈다 하는 순환 운동을 해보세요.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정형외과 방문을 권합니다:
현재 증상이 가벼우시더라도 며칠 더 지켜보시다가 호전되지 않으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 부위 손목 통증은 이유가 뭘까요? 쿡쿡 쑤시듯이 아파요

왼손 엄지쪽 손목이 부어올랐어요 앉아있다가 일어설려고 팔을 디뎠는데 갑자기 손목이 후끈 하더니 아팠어요 며칠 지났는데 지금은 부어올랐고, 앞뒤 양옆으로 움직일 수가 없고 힘이 들어가지 않고 힘이 조금이라도 들어간다면 아파요 뭘까요

손목이 부었어요. 통증이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