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럼증과 코피가 빈혈 증상인가요?
갑자기 엄청 어지러웠는데 참고 수업 듣다가 커피가 났어요 코피가 나고 나서도 어지러워서 결국 조퇴했네요 이거 빈혈 증상인가요?
갑자기 엄청 어지러웠는데 참고 수업 듣다가 커피가 났어요 코피가 나고 나서도 어지러워서 결국 조퇴했네요 이거 빈혈 증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자기 심한 어지러움과 코피를 경험하셔서 많이 불편하셨겠네요.
어지러움은 빈혈의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빈혈이 있으면 피로감, 호흡곤란, 심계항진, 쇠약감, 가슴 통증, 어지러움, 수족냉증, 창백함,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하지만 코피는 일반적으로 빈혈의 직접적인 증상이라기보다는 코 점막의 모세혈관 탄력 저하, 비염, 코를 세게 풀거나 자주 푸는 경우와 같은 물리적 접촉, 고혈압, 동맥경화증, 과로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과 코피가 동시에 발생한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내과나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증상이 심하거나 반복된다면 빈혈 검사를 포함한 기본적인 혈액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 중 어지럼증이랑 빈혈이 같이 오면 어떻게 해요?

한달전 내과에 갔을때 빈혈수치가 2정도 된다고 얘기를 들었습니다 , 평소에 어지럼증을 자주 느끼고 심장이 마구 뛰는게 반복적이었습니다 어제 평소에 잘 먹지 않은 술을 3잔마셨는데 갑자기 식은땀이 나기 시작하더니 눈앞이 깜깜해지고 핑 도는게 느껴지면서 연속3번을 토를하고 위액까지 쏟아냈습니다. 이런증상이 빈혈이랑도 관계가 있나요 ? 빈혈수치가 2라는건 어느정도 심각한건가요?

일주일째 감기를 앓고 있는데 어제부터 눈이 붉어지고 노란색 눈꼽이 끼며 코피가 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