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 후 아기가 매번 토하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5개월아기입니다. 수유후 1시간이내 매회 토를하는데 병원에가봐야할까요? 컨디션은 쳐지거나 그런거없고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5개월아기입니다. 수유후 1시간이내 매회 토를하는데 병원에가봐야할까요? 컨디션은 쳐지거나 그런거없고 좋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5개월 아기가 매번 수유 후 토를 한다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아기가 수유 후에 토하는 것은 비교적 흔한 일이지만, 매번 토를 한다면 주의 깊게 관찰이 필요합니다. 다행히 아기의 컨디션이 좋다고 하시니 다소 안심이 되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병원 방문이 필요한 경우:
현재 아기의 컨디션이 좋고 잘 먹고 잘 논다면, 우선 수유 후 충분히 트림을 시켜주시고 바로 눕히지 마시고 잠시 세워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토를 한다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으므로, 안전을 위해 소아청소년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확인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의사가 아기의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 11개월 아기가 한눈판사이 손가락두마디 사이즈정도의 책을 찢어서 먹고 얼굴이 빨개지며 토를 했는데요.. 입을 벌려보니 입천장에 달라붙어있던 종이를 빼고 하임리히를 하긴했는데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혹시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 몇일 후면 돌이라 생우유 먹을 연습겸 엊그제부터 생우유 20미리를 먹였는데 너무 안먹어서 어제,오늘은 분유에 20미리정도 섞여먹였는데요. 2시간후 유아식을 먹는데 먹자마자 한숟갈 한숟갈 먹일때마다 계속 토를 합니다.. 우유가 안맞는가싶어 하루하루 다른 브랜드의 생우유를 먹여도 여전히 토를 합니다. 이제 분유를 끊고 우유를 먹여야할텐데 뭐가 잘못된것인지, 몸에 안맞는것인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기가 2.5cm 바닥 매트 깔아 둔 곳에서 앉아있다가 뒤로 넘어갔습니다 이후에 잘 놀긴 했는데 목욕하고 너무 울어서 구토했는데 병원에 가보는게 낫겠죠?ㅠㅠ

어제저녁에 하이체어에서 아기가 떨어졌습니다. 위로올라와 뒤로넘어지면서 그래더 뒤통수를 바닥에 부딛쳤는데 한바탕 많이울고 안겨서 조금 잠들었다가 일어나서 멀쩡하게 놀았습니다. 경과를 지켜보고 병원에 갈까하는데 지금 상태는 평소와 같은데 병원에 내원해야할가요? 엑스레이를 찍어바야할가요? 목욕할때 머리많지면 짜증내긴하는데 이게 아파서 그런건지 잘 모르겠어요. 혹시 두개골에 실금이나 내부에 피가 고여있는거면 어떤 치료를 하게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