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넘어져 구토 후 병원에 가야 하나요?
아기가 2.5cm 바닥 매트 깔아 둔 곳에서 앉아있다가 뒤로 넘어갔습니다 이후에 잘 놀긴 했는데 목욕하고 너무 울어서 구토했는데 병원에 가보는게 낫겠죠?ㅠㅠ
아기가 2.5cm 바닥 매트 깔아 둔 곳에서 앉아있다가 뒤로 넘어갔습니다 이후에 잘 놀긴 했는데 목욕하고 너무 울어서 구토했는데 병원에 가보는게 낫겠죠?ㅠㅠ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아기가 매트 위에서 앉아 있다가 뒤로 넘어졌다고 하셨는데, 그 이후에도 잘 놀았고 특별한 이상은 없었던 것 같아 다행이에요.
다만 목욕 후 갑자기 심하게 울면서 구토를 했다고 하셔서 걱정이 크실것 같아요.
아기가 머리를 다친 경우에는 처음엔 괜찮아 보여도 몇 시간에서 하루 정도 지나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게 중요한데요.
특히 구토는 머리 외상 이후 주의 깊게 봐야 하는 증상 중 하나인데, 물론 아이들이 많이 울다가 울컥해서 토하는 경우도 흔해서 꼭 외상 때문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어요.
그래도 머리를 다친 상황이 있었고 구토가 동반된 경우에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외상 후에 병원 진료가 필요한 대표적인 상황으로는 반복적인 구토, 멍한 표정이나 의식저하, 눈동자 이상, 팔다리 움직임에 이상이 있는 경우 등이 있는데요.
지금은 한 번 토하고 나서 크게 이상 없이 잘 지낸다면 경과를 지켜볼 수도 있지만, 아이가 예민해 보이거나 평소와 다르다고 느껴진다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부모님 마음도 훨씬 편하실 거예요.
결론적으로는 한 번이라도 머리를 부딪힌 후 구토가 있었다면, 그리고 부모님이 걱정되신다면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기 상태를 직접 확인받는 게 가장 정확하고 안전하니까요.
너무 걱정되실 텐데, 대부분은 큰 문제가 없고 안정적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으니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병원 진료로 확실하게 확인 받으시길 권해드려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5개월 아기가 DTaP4차와 일본뇌염2차를 맞고 그날 새벽에 토를 하더니 다음날 분수토 2회를 해서 송과를 갔더니 피검사와 엑스레이 검사 상 문제가 없다고 하여 수액만 맞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 또 구토를 했는데 예방접종 맞고 이렇게 구토를 할 수 있는 건지 다시 병원에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어제 계단에서 물건을 옮기다가 물 묻은 화강암 계단에서 미끄러져서 엉덩방아를 찧었는데요 오른쪽을 먼저 찧었는지 엉덩이 아래쪽이 몹시 아프더라고요. 걸을 순 있는데 어디 딱딱한 데는 앉지도 못하고 똑바로 누우면 조금 통증이 있고 빠르게 이동을 못했는데요 어제까진. 오늘은 상태를 보니 어제보단 이동하기가 수월한데 통증은 조금 있고 꼬리뼈쪽에서도 살짝 느껴지긴 합니다만 엉덩이가 어제에 비해 더 부운 것도 아니고 멍이 더 커진 것도 아닙니다. 내원을 해야하나요? 지인들은 빨리 병원가라고 하는데 그냥 집에서 쉬면 되지 않나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14개월 아기가 뛰어다니다가 책을 밟고 뒤로 넘어져서 뒷통수가 쿵 부딪혔는데 울다가 10초정도 울음을 멈추고 눈이 위로 올라가고 숨을 못쉬는것같은 양상을 보였는데 바로 다시 숨을 쉬고 울음이 그치니까 아무렇지 않게 다시 놀아요. 그 후 의식저하나 구토 증상은 없는데 병원에 바로 가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