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아림과 변기 앉을 때 출혈 원인은?
배가 아리면서 변기에 앉기만 해도 출혈 나옵니다. 평소 과민성대장증후군, 치질, 수면부족 있습니다. 무슨 질환이 의심되나요
배가 아리면서 변기에 앉기만 해도 출혈 나옵니다. 평소 과민성대장증후군, 치질, 수면부족 있습니다. 무슨 질환이 의심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가 아리면서 변기에 앉기만 해도 출혈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기존에 가지고 계신 치질(치핵)이 악화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질은 항문 내부의 혈관 조직이 부풀어 올라 항문관 밖으로 튀어나오면서 출혈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특히 변기에 앉는 자세만으로도 출혈이 발생한다면, 치질이 상당히 진행되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항문이 좁아져서 단단한 변을 볼 때 항문이 찢어지는 치열의 가능성도 있으며, 항문선에 염증이 생겨 돌기, 통증, 농양 등이 형성되는 치루일 수도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으시다면 장 운동의 변화로 인해 변비나 설사가 반복될 수 있고, 이로 인해 항문 질환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 역시 전반적인 신체 상태와 면역력에 영향을 미쳐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외과나 항문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진찰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변기에 앉아있으면 뭔가 냄새가 나는것같아요 평소에는 나지 않고 가렵거나 분비물이 이상하거나 그렇지 않아요 그냥 볼일을 보고 좀 앉아있으면 조금씩 느껴지는데 질염일까요?

괜찮다가 배가 불편한 경우는 뭐죠..? 혹시나 몰라 화장실을 와서 변기에 앉았는데 뭔가 불편해요. 변이 나올려는 느낌과 불편함이 둘 다 들어요.

변기에 앉으면 항문이 답답해요. 배도 좀 답답하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