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바깥쪽 통증이 인대손상 때문일까?
어제 러닝뛰고 오늘 일어났는데 바깥쪽 발목 밑이 걸을때마다 통증이 느껴져서 아파 인대손상일까?
어제 러닝뛰고 오늘 일어났는데 바깥쪽 발목 밑이 걸을때마다 통증이 느껴져서 아파 인대손상일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러닝 후 발목 바깥쪽 통증으로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인대 손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러닝을 하다가 발목 바깥쪽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걸을 때마다 통증이 느껴진다면 조직에 손상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장 할 수 있는 응급처치:
증상이 2-3일 이상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려요. X-ray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인대 손상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선생님ㅠㅠ 왼쪽 발목 바깥쪽이 너무 아파요ㅠㅠㅠ 증상은 일요일 저녁부터 통증이 약간 있었는데 월요일까지 걸어다니는데 이상없었고요 (아프지도 않았어용) 오늘 화요일은 재택하느라 하루종일 집에서 일하느라 앉아만 있었는데ㅠ (움직일때 조금 아팠어용) 근데 밤부터 갑자기 붓기가 발목 바깥쪽에서 앞까지 퍼져서 심해지고 너무 아파서 눕지도 자지도 못하겠어요ㅠㅠㅠ 갑자기 왜이럴까요? 평소 재택해서 집밖에 나갈일도 없었고 무리한 일도 없었거든요ㅠㅠㅠㅠ 붓기는 점점 심해지고 너무아픈데 지금 새벽에 응급실가도 될까요ㅠㅠ

5월29일날 발목 관절경넣어서 염증 긁어내는 활액막 절제술 했는데요 원래 수술하고 나서 복숭아뼈 안쪽만 아프다가 오늘 갑자기 일하면서 복숭아뼈 바깥쪽이 찌릿하고 욱신거리는데 수술후 얼마안되서 수술회복통일까요 아니면 악화된건지 너무 무서워요 2일전에 염증수치 검사했을땐 1.8에서 0.6까지 떨어졌었는데 원래 5월29일날 수술하고 복숭아뼈 안쪽만 아팟는데 갑자기 복숭아뼈 바깥쪽이 아프기 시작했는데뭘까요 ㅠ

발목 바깥쪽 삼각인대 2개가 끊어져서 12월 18일에 녹는 실로 봉합 수술을 했습니다. 현재 반깁스 상태로 조금씩 걷고 있어요! 곧 수술한 지 5주차 되는데 음주는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