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과 손가락 통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손목 밑 손가락 세마디부근부터 소지~약지까지 통증이 있고 손목에 힘이 잘 안들어갔다가 다시 멀쩡해지는게 며칠 주기로 반복되는데 원인이 뭘까요?
손목 밑 손가락 세마디부근부터 소지~약지까지 통증이 있고 손목에 힘이 잘 안들어갔다가 다시 멀쩡해지는게 며칠 주기로 반복되는데 원인이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목과 손가락의 통증이 며칠 주기로 반복되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손목과 소지~약지 부위의 통증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특히 증상이 주기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패턴은 자세나 활동에 따른 일시적인 염증이나 신경 압박, 또는 혈액 순환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는 정형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양상, 통증 부위, 악화 요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제시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손목에 통증이 있게 된지 한 4년에서 5년 정도 되었습니다. 왼쪽 손목인데 그냥 손을 많이 써서 그런가 보다 하고 매번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가 한 1년여 전부터 조금만 움직여도 관절에서 두둑 두둑 소리가 나고 또 엄지 손가락 밑에 쪽 살에 통증이 생겻습니다. 동네에 병원이 있기는 하지만 너무 불성실한 진료에 질려서 더이상 가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렇다고 마냥 방치하기엔 상태가 너무 안좋게 느껴져서요 핸드폰을 들고 있기도 힘들 정도로 통증이 있고 주먹을 꽉 질수도 없게 힘이 안들어 갑니다 손목부터 팔꿈치까지 통증이 있구요.

제가 손목을 많이 사용하여 엄지손가락쪽 손목이 아팠었는데 어느순간 부터 새끼손가락에 통증이 생기면서 저린 증상과 손목을 돌리면 작게 딱딱소리가 들려요 왜그런걸까요

아이스크림 푸는 가게에서 일하는데 그리 오래 일하진 않았지만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서 그런지 짧은 기간에 손 안으로 굽히거나 뒤로 돌리기, 일상생활에서 손 움직이는 동작에서도 아파서 쉽게 뭘 들지도 하지도 못하겠는데 오늘은 자고 일어나니까 손가락이 퉁퉁 부어있고 손목도 미세하게 좀 부은 느낌?인 거 같아요.. 잘 때 가만히 냅둬도 아픈데 인대에 문제가 생긴 걸까요..?
